오산시, 식약처 주관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경기도 내 유일

2026.05.14 12:44:26

 

오산시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6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식품위생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제공한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오산시는 도내 시군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식품 안전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

 

주요 평가 항목 및 성과이번 평가는 식품 안전망의 실효성을 측정하는 총 7개 지표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오산시 위생과는 위해식품의 신속한 회수는 물론,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체계적인 지도·점검, 민원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 체계 구축 등 전 분야에서 고른 높은 점수를 받았다.

 

[ 경기신문 = 지명신 기자 ]

지명신 msj@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원본사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일로 8, 814호, 용인본사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974-14번지 3층 경기신문사, 인천본사 :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545-1, 3층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경기, 아52557 | 발행인·편집인 : 표명구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