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히트상품 1위로 하얀 국물 라면 돌풍을 일으킨 꼬꼬면이 꼽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홈페이지 회원 7천725명으로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7일 ‘2011년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그 결과 ▲꼬꼬면 ▲스티브 잡스 ▲카카오톡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 ▲갤럭시 S2 ▲케이팝(K-Pop) ▲연금복권 ▲영화 ‘도가니’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통큰+반값’ 자체상표(PB)상품이 차례로 상위 순위에 올랐다.
성별로는 남성이 꼬꼬면, 여성은 스티브 잡스가 1위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5세 미만부터 44세까지는 꼬꼬면, 45세 이상은 갤럭시 S2를 최고 히트상품으로 꼽았다.
연구소는 “올해는 대체로 경기침체 속 소비심리를 반영하는 아이템이 많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