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사업 ‘희망디딤돌’ 10주년을 맞아 인천센터 개소식을 열며 전국 지원 네트워크를 완성했다. 삼성은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에서 16번째 희망디딤돌 센터 개소식과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따뜻한 동행, 희망디딤돌 10년’을 주제로 지난 10년간의 활동 기록, 자립준비청년들의 성장 사례, 향후 비전이 공유됐다. 삼성은 센터 운영을 통해 지난 10년간 총 5만 4611명에게 주거 지원과 자립 교육을 제공했다. 행사에는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 하병필 인천행정부시장, 장석훈 삼성글로벌리서치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 김완표 삼성글로벌리서치 상생연구담당 사장, 백수현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실 사장,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권창준 고용노동부 차관은 영상 축사를 통해 “희망디딤돌이 자립준비청년에게 든든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재국 씨는 희망디딤돌 수혜자로 참석해 “센터에서 지낸 경험이 취업과 결혼이라는 새로운 출발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는 내가 누군가에게 디딤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삼성의 희망디딤돌 사업은 ‘삼성 신경영’ 20주년을…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일터 혁신 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킨다. 씰리침대는 ‘2025년 일터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제도로, 일터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모범 사례를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9일 서울 중소기업 DMC 타워에서 진행됐다. 씰리코리아는 144년 역사를 지닌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로, 2008년 국내 진출 이후 2016년 경기도 여주에 생산 공장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현지 생산 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근로자 증가와 사업 확장에 따라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체계 강화와 근로 문화 개선을 위한 일터 혁신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특히 본사·공장·매장 등 근무지가 분산된 구조적 특성과 직무 환경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어디서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쓰레기 수거 캠페인 ▲’씰리와 쓰담쓰담’, 근무지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한 산행 프로그램 ▲’전국 산행 지도’, 구성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
배민아카데미가 올해 교육 만족도 9.6점을 기록하며 파트너 가게 운영을 지원하는 대표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의 누적 수강생이 33만 6949명, 누적 운영 횟수가 4343회에 달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올해 트렌드에 맞춰 AI를 활용한 운영 효율화 교육을 강화했다. ‘ChatGPT로 편리하게 가게 운영하기’ 강의에는 515명, ‘배민AI 장사스쿨’에는 545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영상 교육도 활발해 ‘배민셀프서비스 200% 활용법’ 강의는 2980명, ‘1인 고객을 사로잡는 메뉴 기획 노하우’는 1805명이 수강했다. 교육 품질이 높아지면서 재수강 사례도 꾸준히 늘었다. 지난 11년간 최다 수강자는 총 306회, 올해 최다 수강자는 92회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배민가게 성장컨설팅’도 파트너의 질적 성장을 견인했다. 메뉴 기획·마케팅·손익관리 등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해 1기와 2기 참가 가게의 평균 주문수가 31% 증가했다는 성과를 냈다. 참여 파트너들은 “가게의 방향성을 다시 세우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메뉴 사진 무료 촬영 프로그램 ‘배민사진관’은 올해까지 16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홈파티용 먹거리와 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윈터 해피딜’을 17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연말 가족·지인 모임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 증가에 맞춰 델리, 신선식품, 트리, 장식류 등 시즌 상품군 전반에서 할인 폭을 크게 넓혔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온라인 장보기 앱 ‘롯데마트 제타(ZETTA)’를 통해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즉석조리 식품 사전예약을 운영한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국 67개 점포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예약 고객은 23일부터 27일 사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광어·연어·전복·홍새우 등 8종을 한 번에 담은 ‘시그니처 모둠회 플래터(450g 내외)’를 3만 2900원에 선보인다. 폭립, 훈제 삼겹, 치킨 등이 포함된 ‘BBQ 플래터’와 김밥·닭강정·또띠아 등을 모은 ‘온가족 모둠 도시락’은 엘포인트 회원가 기준 각각 2만 3992원, 1만 1893원이다. 이외에도 ‘온가족 자이언트 폭립’, ‘헬씨 샐러드 파티팩’ 등 홈파티용 즉석 조리 메뉴를 대폭 확대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도 같은 기간 진
코웨이가 강남권 프리미엄 고객층을 겨냥해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공식 직영 체험 매장 ‘코웨이 갤러리 롯데 강남 직영점’을 새롭게 열었다. 코웨이는 서울 롯데백화점 강남점 8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공간을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매장이 입점한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건강·라이프스타일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 특성상 하이엔드 제품 수요가 탄탄한 곳이다. 코웨이는 고객이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을 직접 확인하며 브랜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언주역 직영점에 이어 강남권 두 번째 체험형 매장을 선보였다. 코웨이 갤러리 롯데 강남 직영점에서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미니·오리지널·맥스’ 등 세부 라인업을 한 자리에서 비교 체험할 수 있다. 스탠다드 모델은 크기는 유지하되 얼음 저장 용량을 약 49% 확대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미니 모델은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로 설계돼 주방 공간 활용이 뛰어나다. 이 밖에도 ‘아이콘 프로 정수기’,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비렉스 트리플체어’ 등 인기 제품도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다. 매장은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보다 깊이 있는 상담이나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코웨이닷컴’을 통해 예약할 수
BBQ가 외국인 유학생 80여 명을 초청해 치킨 조리 실습부터 한국 전통문화 체험까지 결합한 ‘치킨캠프’를 운영하며 K-푸드 확산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조선대학교 글로벌학부 외국인 유학생 60여 명과 창업동아리 학생 20여 명을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치킨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치킨캠프는 조선대학교가 글로컬대학30 사업을 기반으로 기업 채용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BBQ 측에 프로그램을 요청하며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1박2일 일정 동안 ▲제너시스BBQ 그룹 소개 ▲글로벌 진출 전략 및 현지 마케팅 사례 공유 ▲치킨대학 주요 시설 투어 ▲BBQ 조리 교육 프로그램 ▲농촌 연계 체험 프로그램(상고귤 수확, 자연 손수건 염색)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 극한왕갈비치킨, 뿜치킹 등 BBQ 인기 메뉴를 직접 조리하며 K-치킨의 조리 방식과 경쟁력을 직접 배웠다. 실습 이후에는 자신이 만든 치킨과 BBQ 수제맥주를 함께 맛보는 ‘치맥 타임’이 마련돼 한국형 식문화 체험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치킨캠프 외에도 이천 부래미 마을을 찾아 농가 체험과…
치솟는 ‘빵플레이션’ 속에서 CU가 베이크하우스405 상품력을 끌어올리며 가성비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 CU는 프랑스 유제품 브랜드 ‘페이장브레통’과 협업한 베이크하우스405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장브레통은 프랑스 브르타뉴 지역의 대표 유제품 브랜드로 고품질 우유를 기반으로 버터, 크림치즈, 크렘 프레슈 등을 생산하며 정통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CU가 선보이는 베이크하우스405 페이장브레통 3종은 프리미엄 버터를 활용해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크하우스405 페이장브레통 몽블랑 데니쉬(3500원)는 촉촉한 결을 살려 손으로 찢어 먹기 좋은 식사 대용 빵이며 ▲찹쌀 크루찌(3800원)는 크루아상에 찹쌀 모찌를 결합해 쫄깃한 식감과 앙금의 단맛을 더한 디저트형 상품이다. ▲스윗 브리오쉬(3800원)는 버터와 달걀 함량을 높여 고소함을 강화하고 연유 크림을 올려 달콤한 풍미를 완성했다. CU는 페이장브레통 시리즈를 포함한 베이크하우스405 전 품목에 대해 get커피와 동반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빵플레이션이 심화되며 편의점 가성비 빵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U 빵
KT&G장학재단이 미래 과학 연구인력 육성 지원을 확대한다. KT&G장학재단은 KIST 미래재단과 함께 지난 10일 과학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 김용직 KIST 미래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정된 과학기술 분야 차세대 연구 인재 33명의 내·외국인 학생연구원은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 받았다. 장학생은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재학생 가운데 학업·연구 성취도가 우수한 인재를 대상으로 KIST 미래인재위원회가 논문 및 연구 관련 대외 이력을 종합 평가해 선발했다. 특히 올해는 벨라루스, 인도네시아,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중국, 베트남 등 6개국 외국인 유학생도 포함됐다. KT&G장학재단은 2021년부터 KIST 내·외국인 학생연구원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57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장학금이 우수한 과학 인재들이 연구에 더욱 몰입해 의미 있는 결실을 맺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학인재 육
스타벅스 코리아가 ☆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보너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리워드 프로그램에 별 쿠폰 자동 발행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이 앱에서 자동 발행을 설정하면 별 개수가 충족된 다음 날 쿠폰이 자동 생성되는 방식으로, 골드 회원은 별 8개 또는 12개 쿠폰, 그린 회원은 별 8개 쿠폰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도입 한 달도 안 돼 이용 회원 수가 40만 명을 넘었으며, 가장 많이 설정된 쿠폰은 별 8개를 교환해 이용할 수 있는 ‘카페 아메리카노·카페 라떼·브루드 커피 무료 쿠폰’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이를 기념해 다양한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30일까지 자동 발행 서비스를 통해 첫 쿠폰을 받은 고객에게는 다음 날 제조 음료(Tall) 무료 쿠폰 1장을 증정한다. 여기에 12일부터 31일까지 자동 발행 쿠폰을 1회 이상 받고 설정을 유지한 고객에게는 내년 1월 중 카페 아메리카노(Tall) 무료 쿠폰이 추가 제공된다.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은 2011년 도입 이후 올해 6월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혜택 범위를 넓혔다. 기존 골드 회원 전용이던 일부 쿠폰…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배우 이효춘을 ‘롯데호텔 김치 앰배서더’로 공식 위촉하고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0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정호석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배우 이효춘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앰버서더 위촉식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효춘 배우는 MBC 드라마 ‘모두 다 김치’에서 강렬한 ‘K-매운맛’ 연기로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으며, 해당 장면이 밈(meme)으로 확산되며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한국 김치와 식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이 배우가 지닌 품격과 정통성, 세대 간 공감력, 글로벌 화제성이 롯데호텔 김치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확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서울 중구청에서는 ‘김치 앰배서더 이효춘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도 진행됐다. 배우와 호텔 임직원 30여 명이 직접 담근 1500kg의 롯데호텔 배추김치를 서울 중구청에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효춘 배우는 “롯데호텔과 함께하는 첫 공식 행사가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기부 행사여서 더욱 뜻깊다”며 “롯데호텔 김치의 우수성과 정성이 널리 전해질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