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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감동 행정서비스 구현'

하남시가 시민감동·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시는 22일 오전 10시 시청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서비스 헌장 선포식’을 갖고 시의 주인인 시민을 위한 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시는 이를 위해 각 부서별 성격에 맞도록 기존의 10개 헌장을 개정하고 11개 헌장을 신규 제정했다. 헌장은 고객인 시민의 눈높이에 맞도록 역량 있는 시민대표를 위촉해 ‘행정서비스헌장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심의위원회는 9월부터 11월까지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2005 하남시 행정서비스 헌장’을 만들었다.
하남시는 시민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부서 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를 전문행정연구원에 위탁교육과 자체교육을 실시하는 등 서비스헌장의 실질적 이행에 주력했다.
행정서비스에 대해서는 측정이 가능하도록 ‘계량화’했으며 누구나 쉽게 이행할 수 있도록 ‘간결화’시켰다.
하남시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조사·공표해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2005년도 하반기 전화친절도 평가결과 우수부서 및 직원에 대한 시상이 함께 있었다. 최우수부서로는 환경위생과가 선정됐으며 다음으로는 덕풍1동, 민간협력단이 뒤를 이었다. 개인부문에서는 2004~2005년도 종합평가결과, 윤성미씨(세무과)가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장창용씨(공보감사담당관실)와 최현주씨(건설과)가 각각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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