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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서비스 업그레이드

인천세관, 인천항 선진화 방안 논의

인천본부세관(세관장 오병태)이 인천항 물류서비스를 인천공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을 마련, 본격적인 실행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인천세관은 22일 회의실에서 2007년도 제1차 ‘인천항 물류혁신 실천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2007년도 인천항 물류서비스 선진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인천시와 인천항만공사, CIQ기관 및 물류관련업·단체 실무책임자 25명이 참석, 2007년도 관세청과 인천세관의 물류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협력사업에 대한 협의와 함께 주요 추진 정책을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추진정책은 ‘고객맞춤형 물류정보시스템(CLIS Client-oriented Logostics Information System의 약자)은 관세청 통관포탈(http://portal.customs.go.kr, 브랜드명 UNI-PASS)을 통해 업체별 통관소요시간 표준편차 등 고객 맞춤형 물류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업체별 물류처리시간 등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재고관리 적시성 확보 지원방안을 노의했다.

인천세관은 또 해상 항공 연계 트럭운송 방식인 RFS(Road Feeder Service) 도과 관련, 보세운송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인천항 환적화물 유치 지원, FTA 확대에 따른 수출업체 지원방안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인천항 물류서비스를 인천공항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물류기관, 업체가 직접 참여하는 ‘인천항고객서비스개선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는 방안을 협의했다.

또 세관행정에 대한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에 NPS 순추천고객지수를 의미하는 ‘NPS수(Net Promoter Score)지수(적극적으로 추천하겠다는 고객 수 - 적극적으로 추천하지 않겠다는 고객 수) ÷ 전체 응답자)를 도입, 고객감동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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