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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크 농산물 사면 어려운 이웃 돕는다

사랑의 열매와 공익연계 마케팅 추진

경기도는 26일 G마크 농산물 상품에 ‘사랑의 열매’ 로고를 삽입, 매출의 일부분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공익연계 마케팅을 실시키로 했다.

G 마크 사업단과 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경기도의 제안에 따라 지난달 7일 실무협의를 가졌으며 최근 G 마크 연합사업단이 회원 워크숍과 이사회 의결을 거쳐 사랑의 열매 공익연계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G 마크 연합사업단과 공동모금회는 현재 진행중인 세부 실무 논의가 잘 마무리되면 5월 말 또는 6월 초 협약식을 체결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공익연계 마케팅’은 기업이 특정상품의 판매율에 비례한 금액을 사회문제 개선을 위하여 기부하는 방식으로 최근 기업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한 방법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이미 제주 삼다수, 제일은행, 국민은행, 훼미리마트 등도 인지도가 높은 사랑의 열매를 활용하는 공익연계마케팅에 참여하면서 판매액의 일정비율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부하고 있다.

한편 도 관계자는 “도의 적극적인 홍보로 기업이 참여하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공익연계 마케팅과 그동안 일부 시군만 추진해 왔던 봉급끝전 나눔운동이 18개 시·군으로 확대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같은 성과로 도내 공무원들이 함께 하는 봉급끝전 나눔운동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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