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직원들의 인사 상담과 고충을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일부터 ‘인사고충 핫라인’ 서비스 운영에 들어갔다.
인사고충 핫라인 서비스는 인사 담당 국장이나 과장과 직접 연결되는 온라인 고충 상담 창구다.
도는 그동안 개인 사생활 문제 등으로 쉽게 말하기 어려웠던 인사 고충을 다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의 고충을 정확히 파악하고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인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년간 경기도 인사시스템을 통해 신고된 인사고충은 모두 87건으로, 이 중 77건이 해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