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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 운정3지구 개발 탄력

LH, 광역교통개선 대책 전면 재검토

사업성 문제로 2년 동안 중단됐던 파주 운정3지구 택지개발사업의 광역교통개선 대책이 전면 재검토된다.

이는 사업성 개선방안으로 광역교통개선대책 사업비를 절감, 사업 추진의 돌파구를 찾기 위한 고육지책이다.

9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2일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TF’ 및 ‘파주운정3 사업성개선 6자회의’를 통해 조정된 변경안이 LH로부터 접수되면서 ‘운정3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을 변경키로 했다.

광역교통대책 TF는 국토해양부와 지자체, 사업시행자로 구성된 조정시스템이다.

또 ‘파주운정3 6자회의’는 한나라당 황진하 국회의원(파주), 국토해양부, 경기도, 파주시, LH, 운정3비상대책위원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따라 신설도로인 시도 1호선은 기존 6차로→4차로로 축소되고, 연장도 2.5㎞→1.8㎞로 줄어든다.

신설도로인 김포~관산간 도로 역시 기존 6차로→4차로로 축소된다.

다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신도시 서측우회도로 접속부를 입체화하는 방안은 제외됐다.

BRT노선(간선급행버스체계)은 대화역~가좌지구~운정3지구내부에서 대화역~신도시~일산간도로~운정3지구 내부로 노선이 변경된다.

이를 위해 도는 이달 중 관계기관과 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을 위한 협의를 거친 뒤 국토부에 변경안을 제출하고, 국토부의 사전검토반 검토와 실무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앞서 LH는 사업성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광역교통개선비 사업비 1조1천600억원 중 4천250억원을 줄이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LH로부터 운정3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안이 접수됨에 따라 이달 중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변경안을 확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LH는 오는 2017년 완공 목표로 총사업비 5조3천306억원을 들여 파주시 교하읍 일원 679만9천㎡에 3만7천200가구(9만3천여명) 규모로 조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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