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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민원업무 최우수賞

도내 31개 시·군 평가, 야간민원센터 운영 등 호평

이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경기도 민원행정업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평가는 민원인 편의시책 추진 등 시·군간의 경쟁을 통한 자발적 개선노력을 유도,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 아래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시 민원봉사과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민원센터 운영,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민원안내도우미 배치로 민원편의 도모, 종합민원실 내 편안한 대기공간을 위한 북카페 설치, 민원24전용창구 및 민원인 인터넷 사용 공간 마련 등 민원편의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또 직원들의 친절서비스를 생활화하기 위해 매일아침 종합민원실 전직원 대상 고객친절응대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으며,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실무종합심의회를 1일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특히 행정안전부의 추천으로 스리랑카, 우간다, 아프카니스탄, 탄자니아, 인도네시아 등 개발도상국 10개국의 지방행정연수단이 이천시의 선진민원행정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는 등 이천시의 민원행정을 대외적으로 크게 알려져 왔다.

박회자 민원봉사과장은 “전 직원이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한 것이 좋은 성과를 이룬 것 같다”며 “앞으로 보다 나은 친절서비스로 이천시를 방문하는 시민 모두에게 행복과 감동을 전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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