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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인교대, 인성을 갖춘 교사 양성 등 교육과정 개편

경인교육대학교는 교수회의를 개최해 2015학년도 대학 교육과정 개편안을 14일 최종 확정했다.

이번 대학 교육과정 개편작업은 변화된 초등학교 교육현실을 반영해 학제운영에 현장중심의 창의 선택 영역을 두어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과 초등교사 임용수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주요 개편안은 교직에 대한 소명감과 창의·인성을 갖춘 교사를 양성하고 소규모 수업을 늘리고 수업의 질을 개선하여 학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또 수요자 중심, 현장 밀착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초등 교원의 실무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두는 방향으로 변화된다.

구체적 실행안으로 ▲졸업 이수 학점 및 시수 감축으로 교과학습 부담을 경감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인성 함양을 위해 비교과 학습활동 강화 ▲교직 전문성 강화를 위해 졸업 논문, 교직적성 및 인성검사, 영어능력인증, 한자능력인증 등 졸업 자격의 강화가 골자다.

경인교육대학교 관계자는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으로 급변하는 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인성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교직 전문성을 갖춘 초등교원 양성을 위해 향후에도 수시 개정 및 보완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초등교원 양성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손미진기자 sm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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