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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365 시민불편사항 점검반’ 운영… 민원처리 박차

구리시가 지역 순회, 민원을 선제적으로 발굴 처리하는 ‘365 시민불편사항 점검반’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감사담당관 규제개혁팀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관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반 행정의 일반민원을 비롯, 소방, 교통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전 분야에 걸쳐 시민불편사항을 사전에 점검해 후속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후 파악된 불편사항은 그 처리의 비중에 따라 처리 기간을 설정, 각 관리기관의 해당부서로 전달되고 이후 처리될 때까지 유효 관리한다.

또한 점검반에서 파악된 민원 중 법이나 제도로 인해 불합리한 규제로 판단된 사안은 상급기관에 건의, 가능한 해결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청렴분야 2년 연속 1등급으로 선정된 도시”라며 “이를 계기로 대민 서비스의 지속적인 발굴과 다양한 만족도 높은 시책들로 올해를 청렴마인드 향상과 더불어 청렴 중심 도시 원년의 해로 삼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구리=노권영기자 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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