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점역이 경기남부 교통허브의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2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세미나실에서 ‘병점역 복합환승센터 타당성평가 및 개발계획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용역은 병점 구도심과 병점 뉴타운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철도, 버스, 동탄도시철도(예정), GTX-C(예정) 등 다양한 연계 교통시설의 편리한 환승체계 개선을 검토하기 위해 것이다..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인 ‘1호선 화성시 내 전구간 지중화 및 복합환승센터 건립’을 포함해 병점역 복합환승센터 타당성평가 및 개발계획이 최종 공개됐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제5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 (2026~2030)’ 및 ‘제4차 환승센터 및 복합환승센터 구축 기본계획 (2026~2030)’에 병점역을 현재 환승센터에서 복합환승센터로 변경을 건의할 계획이다. 이후 결과에 따라 ▲복합환승센터 지정 ▲사업시행자 공모 ▲개발실시계획 수립 ▲공사 착·준공을 추진할 방침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병점역의 환승체계 개선과 주민 편의시설 도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상위계획 변경과 관련 후속 절차를 조속 추진하고자 한다”며 “병점역이 명실상부
"기업의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관내 중소벤처기업 및 소공인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기술, 마케팅 등 기업 애로해결을 위한 기업고충상담센터를 상시 가동한다고 3일 전했다. 기업고충상담센터는 기업체의 애로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파악하고 맞춤형 상담을 지원해 기업 활동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기업 실정에 맞게 방문, 전화, 온라인 등으로 군포산업진흥원 2층 센터에 고충해결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센터는 요청받은 기업 애로사항은 외부 전문가 일대일 자문을 통해 해결방안을 선제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이달부터는 매주 마지막주(화, 수, 목) 주제에 따라 진흥원 내에서 대면으로 진행하는 정기상담을 개시할 예정으로 현재 신청 접수 중에 있다. 군포산업진흥원의 관계자는 “애로사항 해결을 통해 관내 기업이 보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기술력도 향상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업고충상담센터는 상시 운영으로 군포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 확인 후 이메일(ecsohn@gpipa.or.kr) 및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경기신문 = 최순철 기자 ]
" 6천 여 통의 민원 전화가 걸려 온다." 이 숫자는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또 공감해주는 매우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고 있는 군포시 민원콜센터 상담사들이 생활민원 등 각종 민원 관련 한 달 평균 전화 응대 숫자다. 하은호 군포시장이 지난 1일 민원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군포시정의 시민 소통창구 역화를 하고 있는 콜센터 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상담사들의 애로사항 과 고충을 들으며 이들을 격려했으며 시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담 서비스 개선방향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하은호 시장은 “지난 3월부터 보건소 대표전화 연계 운영에 따른 콜센터의 업무 증가와 나날이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요구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친절하고 정확한 응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상담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만족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애써주시길 바란다”고 이들을 격려했다. 그러면서 “악성민원 등 감정노동자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업무 고충 해소를 위해 상담사분들의 근무환경을 세심히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군포시 민원콜센터는 2019년 11월 개소 이후 지난해 70,744건, 월 평균 5,8
넥슨은 오는 6월 2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엘소드 오케스트라 : 메모리 오브 엘리오스’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엘소드’에서 이용자가 함께 쌓아온 추억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1부 ‘엘 수색대의 모험’과 2부 ‘다크 엘을 찾아서’의 순서로 진행된다. ‘엘리오스’에 첫 진입하는 과거 캐릭터 선택창 BGM을 시작으로 ‘루벤’, ‘모나테라 : 강철성벽’ 등 다양한 지역 배경 음악과 몽환적인 멜로디로 높은 인기를 끌었던 ‘라비’ 테마곡 ‘밤의 미궁’, ‘바니미르’ 레이드의 ‘No One Will Save You’와 여름 신규 레이드 BGM까지, 오케스트라 선율로 재탄생한 ‘엘소드’ 대표 음악 26곡을 감상할 수 있다. ‘엘소드 오케스트라 : 메모리 오브 엘리오스’의 공연 티켓은 5월 9일 오후 3시부터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김유원 지휘자의 지휘 아래, 정통 클래식부터 게임 OST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아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넥슨은 공연을 관람한 이용자에게 ‘[루리엘] 오케스트라
넥슨은 오는 11일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를 개막한다고 3일 밝혔다. 총상금 3억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 잔류한 ‘KT 롤스터’, ‘광동 프릭스’, ‘GenG(전 광주FC)’, ‘울산 HD 현대’, ‘대전하나시티즌’과 승격팀 ‘강원FC’, ‘WHGaming’, ‘피굽남’ 총 8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 경기장에서 열리며, 팀전과 개인전이 혼합된 방식으로 치러진다. 또한, 게이밍 장비 전문 브랜드 ‘스틸시리즈’와 이번 시즌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5월 11일 펼쳐지는 개막전 티켓은 1분만에 매진됐으며, 이후 경기 입장권은 경기 시작 일주일 전마다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8개 팀 풀리그로 진행되는 1라운드는 6월 2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되며, 마지막 주에는 금요일에도 경기가 열린다. 이어지는 2라운드 개인전은 6월 7일 오후 6시 첫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주말 진행되며 결승전은 6월 23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1라운드 팀 풀리그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컬래버레이션 ‘[검은사막 X 빌리엔젤] 리얼 다크 초코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오는 5월 30일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5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검은사막 모험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프리미엄 케이크&디저트 전문 브랜드 빌리엔젤과 손을 잡았다고 펄어비스는 설명했다. [검은사막 X 빌리엔젤] 리얼 다크 초코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코팅 속에 블랙벨벳 시트와 크런치의 바삭한 식감을 더한 검은 케이크로 빌리엔젤 공식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케이크 구매 시 검은사막 인기 클래스 ‘샤이’로 디자인된 박스와 케이크 장식이 가능한 흑정령 토퍼, 인게임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쿠폰을 통해 검은사막은 ▲장인의 기억 10개 ▲발크스의 조언(+40) ▲그믐달 축복 패키지(7일) ▲[이벤트] 다크 초코 케이크 3개, 검은사막 모바일은 ▲전투 Plus(7일) ▲생활 Plus(7일) ▲다크 초코 케이크 15개 ▲딸기 케이크 10개를 모두 받을 수 있다. 확정 획득 아이템 외에도 검은사막은 ▲진귀한 크론석 꾸러미 2개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발크스의 조언(
엔에이치엔(이하 NHN)이 출시 예정 신작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의 1차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 Closed Beta Test) 결과를 3일 공개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NHN이 2024년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기반의 슈팅 RPG다. 지난 3월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1차 CBT를 진행하고 게임 콘텐츠를 처음 대중에게 공개했으며, 약 2500명의 이용자가 실제 게임에 참여해 피드백을 제공했다. CBT 결과 ‘다키스트 데이즈’와 유사한 장르를 즐기는 이용자의 70% 이상이 게임을 재미있다고 평가했다. 전투의 타격감과 사운드, 게임 스토리가 가장 만족스러운 점으로 꼽혔다. ‘긴장감 넘치는 전투 경험이 인상적이었다’, ‘모바일로 깊이감 있는 게임성을 체험할 수 있어 신선했다’,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점점 빠져들게 된다’ 등 게임의 몰입감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들도 많았다. CBT 단계인 만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도 취합했으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개선 방향성을 공유하고 이용자와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CBT에 참여했던 이용자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재미있는 데이터들을 활용해 제작한 인포그래픽(정보그림)도
카카오가 협력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카오는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제주 오피스에서 3회에 걸쳐 최우수 협력사들과 ‘2024 Kakao Most Valuable Partners Day(이하 MVP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MVP 파트너스데이는 카카오가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16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 파트너사간의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기위해 마련됐다. 네트워크, 서버, 보안, DB, 소프트웨어, 총무, 소싱, 광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프렌즈, 카카오쇼핑라이브, 고객센터 등 20개 분야에서 59개 협력사, 120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올해 MVP 파트너스데이는 회당 1박 2일간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올해부터는 커머스 거래 협력사 및 일반(총무) 거래 협력사까지 참석 범위를 확대했다. 카카오는 제주 오피스 투어, 동반성장 관련 교육, ESG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교육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석한 모든 최우수 협력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행사에 참석한 파워인포텍의 오연미 대표이사는 “카카오가 파트너사들과의 협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 연극영화교육전공은 지난달 23일 ‘연극영화교육 전공생을 위한 슬기로운 교생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세종대 교육대학원의 교사 양성과정인 연극영화교육 전공 학생 중 2024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을 나가는 학생들이 참석했다. 특강은 세종대에서 연극영화전공으로 교직을 이수하고, 최근 광신방송예술고등학교에 임용돼 엔터테인먼트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전민희 교사가 진행했다. 전 교사는 연극영화교육전공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생실습 주의사항 ▲교사의 삶 ▲연극영화전공 임용고시 준비 정보를 전달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교직생활과 학교 현장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교사 임용 정보도 얻어 미래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오는 5월 13일부터 2024학년도 후기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빅이슈코리아와 협업해 매거진을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쿵야 레스토랑즈’가 커버를 장식한 빅이슈코리아 매거진 321호는 쿵야 레스토랑즈 관련 소개, 쿵야 레스토랑즈 브랜딩 팀 인터뷰, 팬 인터뷰와 쿵야들과 함께하는 Q&A 등 풍성한 이야기로 채워졌다. 매거진은 전국 오프라인 빅이슈 판매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샵(#) 빅이슈 온라인 몰에서도 상시 구매 가능하다. 매거진 구매 시 부록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책갈피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번 매거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빅이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공익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 사회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이슈코리아는 홈리스 및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공익 목적의 사회적 기업으로 2주마다 신규 매거진을 발행하며, 판매 금액의 절반을 판매원에게 돌려주며 판매원의 자립을 돕고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