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난 1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소통을 강화하고 미래 비전 구현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간담회에는 함은정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 이봉관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신영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 정진현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시흥시 미래전략 정책 추진 방향과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2025년 성과 및 2026년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날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은 경기시흥 인공지능(AI) 혁신클러스터와 첨단바이오 세포유전자치료제(CGT) 실증센터 조성 계획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바이오 융합 생태계 조성 방향을 중점으로 발표했다. 이어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2025년 교육프로그램 운영 성과와 2026년 재직자 교육 강화, 시화국가산단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활성화 프로그램, 관내 중고교 연계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과 공동 발전 방향을 중점적으로 공유했다. 이봉관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은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시흥의 미래 성
"파이팅! 수능 대박!" 13일 오전 7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수원 효원고등학교(경기도교육청 제30지구 제17시험장) 앞. 차가운 공기 속에서도 긴장과 설렘이 교차했다. 교문 앞에는 수험생을 배웅하는 가족, 취재진, 경찰, 지역 인사들이 모여 숨 막히는 듯한 아침 공기를 함께 삼켰다. 입실 시간에 늦지 않으려는 수험생들은 빠른 걸음으로 정문을 향했다. 교문 앞에는 “수능 대박!”, “파이팅! 잘 할 수 있다!”는 응원 구호가 연달아 터져 나왔다. 경찰과 취재진, 응원 온 국회의원 보좌관까지 한목소리였다. 학생들이 지나가자 뜨거운 박수 소리도 이어졌다. 수험생들의 표정은 생각보다 담담했다. 떨림보다는 결의가 묻어 있었다. 한 남학생은 반바지 차림으로 등장해 “많이 긴장되지만 편안하게 보려 한다. 아는 건 맞추고 모르는 건 넘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옆에 있던 또 다른 학생은 “상상만 하던 수능이 진짜 다가오니까 실감이 난다. 오늘은 정말 열심히 볼 것”이라며 씩씩하게 웃었다. 시험장 밖에서는 학부모들이 발걸음을 쉽게 떼지 못했다. 한 어머니는 손에 아들의 증명사진을 꼭 쥔 채 기도하듯 입술을 달싹였다. “잘 하고 와”라며 아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전국 131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시험은 오전 8시 40분 국어영역을 시작으로 오후 5시 45분 제2외국어·한문 영역까지 진행된다. 영역별 시험 순서 및 진행 시간은 ▲1교시 국어영역(08:40~10:00) ▲2교시 수학(10:30∼12:10) ▲3교시 영어(13:10~14:20) ▲4교시 한국사·탐구(14:50∼16:37) ▲5교시 제2외국어·한문(17:05~17:45) 등이다. 올해 수능은 문·이과 통합 체제에 따라 국어·수학을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으로 치른다. 국어 영역은 공통 과목인 독서·문학 외에 '화법과 작문’ 또는 ‘언어와 매체’ 중 한 과목을 선택해 응시한다. 수학 영역은 공통과목인 수학Ⅰ·Ⅱ 외에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중 한 과목을 선택해 응시한다. 한국사는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사회·과학 탐구 영역은 사회·과학 구분 없이 17개 과목 중 최대 2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직업탐구 영역은 6개 과목 중 최대 2개를 선택할 수 있다. 직업탐구 영역의 경우 2개 과목을 선택할 때는 전문 공통과목인 '성공적인 직업생활'을 필수로 응시해야 한다.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9개 과
쿠팡이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 ‘조명’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쿠팡은 이탈리아, 스페인, 덴마크, 국내 등 다양한 국가의 고급 조명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프리미엄 조명관’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리미엄 조명관은 시그니처(Signature), 디스커버(Discover) 브랜드와 아이코닉(Iconic)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장·단스탠드, 팬던트, 포터블 조명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구 컬러별 상품도 함께 제시해 공간 분위기에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입점 브랜드는 ▲덴마크 디자인 아이콘 ‘구비(GUBI)’ ▲이탈리아 대표 브랜드 ‘아르떼미데(Artemide)’ ▲빛으로 조각하는 예술의 상징 ‘플로스(Flos)’ ▲영국 클래식 조명의 대명사 ‘앵글포이즈(Anglepoise)’ ▲멘디니가 손자의 눈 건강을 기원하며 만든 ‘라문(Ramun)’ ▲을지로 장인과 글로벌 디자이너가 협업한 국내 브랜드 ‘아고(AGO)’ ▲산업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버트프랭크(Bert Frank)’ 등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구비 멀티라이트 포터블램프, 아르떼미데 네시노 단스탠드, 앵글포이즈 단스탠드 등이 있으며, 예약 없이 로켓배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신한은행과 협력해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입주민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도입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신한은행과 ‘VL(Vitality & Liberty)’ 입주자를 위한 프리미엄 시니어 금융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주거를 넘어 안정적인 자산 운용과 여유로운 노후 생활을 실현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신한은행은 VL 입주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예금 ▲주택연금 ▲연금대출 등 생애 주기별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VL 특화 서비스를 통해 자산관리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22년 국내 특급호텔 최초로 시니어 주거 서비스 시장에 진출해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을 론칭했다. 호텔 컨시어지와 하우스키핑 등 고품격 서비스를 주거 공간에 접목해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으며, 입주민 전원에게 ‘롯데호텔 리워즈 골드 등급’ 멤버십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입주민 전용 애플리케이션 ‘다들(Daddl)’을 통해 생활 지원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편리하고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
현대자동차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현대자동차 정원을 열고 시민들과 만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2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2025 현대자동차 정원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개장식에는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부 부사장,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 곽관용 서울시 정무수석, 김영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 어린이대공원의 노후한 정문 광장을 리모델링해 만들어진 ‘현대자동차 정원’은 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기 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약 900㎡(272.25평) 규모의 정원은 ▲여러 관목과 계절감을 살린 초화 정원 ▲커뮤니티 휴게공간 ▲이동식 스툴 ▲현대차 브랜드 월 등으로 구성됐다. 또 한옥 기와 등 전통 양식을 재해석해 한국적인 미를 담아낸 디자인을 적용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상징적인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연간 약 700만 명의 시민이 방문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아름답게 변화한 ‘현대자동차 정원’이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포레스트런 캠페인, 울산 북구
세븐일레븐이 동절기를 맞아 먹거리를 넘어 패션·뷰티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부터 발열 내의 ‘올데이온웜크루넥’과 ‘올데이온웜타이즈’ 각 6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달에는 초가성비 뷰티 제품 ‘소라 퍼퓸핸드크림’과 ‘루이본 로제글로우립밤’을 선보이며, ‘근거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패션·뷰티 전담팀을 신설한 이후 ▲업계 최초 캐시미어 니트 출시 ▲소용량 기초화장품 단독 론칭 등으로 편의점 업계 내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선도해왔다. 실제 10월 16일부터 11월 11일까지 패션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뷰티 매출도 올해(1~11월) 2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겨울 라인업 강화는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듀프(Dupe)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이다. ‘올데이온웜크루넥’과 ‘올데이온웜타이즈’는 SPA 브랜드와 견줄 만한 보온성과 품질을 갖췄지만, 상·하의 각각 1만 5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블랙과 그레이의 기본 색상, M/L/XL의 세분화된 사이즈 구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선택하기 쉽다. 지난달 출시
롯데가 닌텐도와 손잡고 연말 시즌 잠실 롯데월드몰을 ‘슈퍼 마리오’의 세계로 꾸민다. 롯데는 오는 19일부터 2026년 1월 1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전역에서 홀리데이 콘셉트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JOYFUL HOLIDAY in LOTTE WORLD MALL’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닌텐도 주식회사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슈퍼 마리오를 테마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롯데GRS·롯데온·엔제리너스·유니클로 등 5개 계열사가 협업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축제형 이벤트다. 슈퍼 마리오는 전 세계적으로 40년 넘게 사랑받아온 글로벌 콘텐츠로, 이번 콜라보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롯데는 잠실 월드몰 전역을 마리오 세계관으로 꾸며 ▲팝업스토어 ▲체험존 ▲스탬프 랠리 ▲포토존 ▲한정판 굿즈 등을 총망라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의 핵심 공간인 1층 아트리움에 100평 규모의 ‘Nintendo POP-UP STORE in SEOUL’을 열고, 일본 닌텐도 오피셜 스토어의 오리지널 굿즈와 슈퍼 마리오·동물의 숲 등 인기 IP 굿즈 약 100여 종을 국내 단독 공개한다. 또한 월드몰과 월드타워를 잇는 5층 브릿지에는 ‘조이풀 홀리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가 업그레이드된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에 대한 4번째 무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4차 무선 업데이트는 이전에 판매된 그랑 콜레오스 차량에도 적용돼, 이전 모델 사용 고객도 2026형 모델과 동일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UI 개선 ▲R:아케이드 게임·R∙beat 노래방 서비스가 신규 제공 ▲뉴 갤러리 앱 지원 등이 있다. 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관련 상품성 강화도 함께 진행된다. 풀 오토 파킹 보조 기능 사용 시 외부에서 기능 작동을 인지할 수 있도록 비상등 자동 점멸 기능을 추가했다. 더불어 차선 이탈 방지 보조 기능도 향상됐다. 이번 FOTA(펌웨어 무선 업데이트)는 별도 정비소를 방문할 필요 없이 오늘부터 무선으로 진행된다. 업데이트 대상 차량에는 차례대로 알림이 표시될 예정이다. 알림이 표시된 차량은 차량 시동을 끈 뒤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완료까지는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업데이트 대상은 지난해 7월 14일부터 올해 10월 14일 사이에 생산된 차량들이며, 서비스센터 등에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
애주가들의 연말을 책임질 보틀벙커의 대표 주류 축제 ‘블랙벙커데이’가 돌아왔다. 보틀벙커는 오는 26일까지 2주간 잠실점·서울역점·상무점 등 전국 3개 매장에서 ‘2025 하반기 블랙벙커데이’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0여 종 주류 및 연관 상품 최대 50% 할인 ▲결제 금액별 사은품 증정 ▲초고가 위스키 사전 예약 판매 등 풍성한 혜택으로 꾸려진다. 특히 행사 카드로 50만 원 이상 구매 시 5만 원 즉시 할인, 1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3만 원 상당의 ‘리델 벨로제 로제 2P’를 선착순 증정한다. 와인 상품군은 실속형 데일리 와인부터 수백만 원대 프리미엄 와인까지 전 품목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와인 ‘러시안잭 소비뇽 블랑’을 1만 9900원, ‘이콰나 샤블리’를 2만 9000원, ‘신퀀타 꼴레지오네’를 3만 1900원에 선보인다. ‘오르넬라이아 2022 빈티지’는 32만 원, ‘폴 로저 윈스턴 처칠 2018 빈티지’는 39만 9000원, ‘크룩 2011 빈티지’는 49만 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모엣샹동 2025 엔드오브이어 리미티드 에디션’, ‘찰스하이직 브륏 리저브’, ‘샤또 딸보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