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브랜드 bhc가 황금연휴 기간 동안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몰린 제주에서 ‘K-푸드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bhc는 제주 지역 주요 매장인 신화월드점, 협재점, 애월점의 3~9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6%, 67%, 6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연동점, 탑동점, 제주드림타워점 등 외국인 방문이 많은 매장에서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번 매출 상승은 K-푸드 열풍과 함께 지난달부터 시행된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제도, 그리고 중국 국경절(1~7일) 연휴 효과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 기간(3~9일) 제주 방문 관광객은 약 33만 9000명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메뉴는 bhc의 대표 시그니처 ‘뿌링클’과 ‘맛초킹’이었다. 특히 ‘뿌링클’은 중국 웨이보 등 SNS에서 ‘한국 여행 시 꼭 먹어야 하는 치킨’으로 알려지며, K-치킨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달콤바삭치즈볼’, ‘국물떡볶이’, ‘얼큰어묵탕’ 등 사이드 메뉴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제주 특화 메뉴인 ‘동글락바삭치킨’도 주목받았다. 제주 한라봉을 활용한 ‘봉봉 마요소스’를 곁들인 이 메
팔도가 ‘팔도비빔면’ 누적 20억 개 판매를 기념해 소비자 성원에 보답한다. 팔도는 이벤트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 한정판 팔도비빔면을 출시하고 금 60돈 규모의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한정판 제품 번들에는 황금 쿠폰이 동봉돼 있으며, 이를 통해 두 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제품 내 QR코드를 스캔해 난수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되는 경품 추첨이다. ▲금 20돈(1명) ▲금 1돈(20명) ▲백화점 상품권(200명) ▲제품교환권(8888명) 등이 증정된다. 또한 ‘팔도비빔면과 어울리는 지역 특산물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토마토, 밤 등 전국 팔도를 대표하는 특산물 중 선호 재료를 선택하면 즉석에서 ▲금 1돈(20명)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투표 결과는 향후 ‘팔도비빔면 계절 에디션’ 제품 개발에 반영될 예정이다. 팔도비빔면 계절 에디션은 비빔면을 사계절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별첨 스프를 추가한 시리즈로, 2018년 ‘윈터 에디션’을 시작으로 출시된 모든 제품이 완판을 기록했다. 누적 판매량은 3500만 개에 달한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이번 프로모션은 오랜 기간 팔도비빔면을
케이뱅크가 임직원들의 AI 활용 역량을 강화한다. 케이뱅크는 지난 17일 사내 AI 프롬프톤 대회 ‘K/THON 25’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롬프톤 대회는 프롬프트와 해커톤의 합성어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프롬프트를 설계하고 혁신 사례를 발굴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사내 대회에는 총 43개 팀, 약 160명의 직원이 참가했다. 최근 인턴에서 전환된 신입직원부터 오랜 경력을 지닌 시니어 직원까지 개발 직군뿐 아니라 기획·재무·리스크·고객지원 등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이 참여했다. 접수된 43개 팀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8개 팀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세션에 참여한 뒤, AI 기반 업무 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아이디어들은 ▲재무데이터 보고서 자동 수치 분석 및 변동성 감지 AI 에이전트 ▲UX 학습 글쓰기 보조 에이전트 ▲고객상담 데이터 가명처리 AI 지원 솔루션 ▲사내교육 자동 리마인드·취합 에이전트 등 실제 업무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고,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AI 활용도를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임직원이 AI를 능동적으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말차하이볼’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일 선보인 말차 플레이버 캔 하이볼 상품, ‘말차하이볼’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캔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말차하이볼은 최근 음료와 디저트 시장을 넘어 주류까지 번지고 있는 말차 트렌드를 반영해, 젊은 층 선호도가 높은 하이볼에 청정 제주산 말차가루를 결합했다. 알코올 도수는 3도로, 가볍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저도주다. 말차하이볼은 청량한 색감과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으로, 특히 2040 여성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여성 고객 비중은 55%로 일반 주류 대비 10%p 높았으며, 세븐앱에서는 하이볼 관련 검색량이 출시 이후 5배 증가했다. SNS에서도 “쌉쌀한 말차와 상큼한 레몬 탄산의 조합이 신선하다”, “청량한 색감 덕분에 인증샷 찍기 좋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예상보다 빠르게 초도 물량이 소진됨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부터 추가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말차하이볼 3캔을 1만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에 따
SSG닷컴이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쓱닷컴 22Week’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질적인 장보기 혜택을 강화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타임딜, 쓱배송 22대 특가전, 판매자배송 15%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타임딜 대표 상품으로는 ▲제주 햇 감귤(4.5kg) 1만 1000원대 ▲1등급 한우등심(300g) 2만 4000원대 ▲동원 라이트스탠다드 참치(150g×9개) 1만 7000원대가 있다. 쓱배송 22대 특가전에서는 ▲왕가 서천김 직화구이김(12봉) ▲CJ 해찬들 100% 국산고추장(1kg) ▲풀무원 왕감자 통모짜 핫도그(360g) 등을 1+1 구성으로 판매한다. 할인 쿠폰은 구매 금액대별로 차등 지급된다. 행사 상품 5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7만 원 이상 7000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 2000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윤미주 SSG닷컴 그로서리마케팅 파트장은 “매월 22Week를 통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장보기 혜택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20일 SC제일은행은 현대카드와 제휴를 강화하고 모바일우대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날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우대적금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만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기본금리 2.35%에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고 2.95%까지 제공된다. 1년 만기 모바일우대적금(월 납입액 20만 원 이하) 가입 고객 중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경우, 기본금리에 5.05%포인트(p)의 특별금리를 더해 최고 연 8.0%(세전)을 적용한다. 특별금리 혜택은 매월 선착순 500좌 한정, 1인 1계좌만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은 ▲가입기간 1년(0.1%p) ▲첫 거래 고객(0.1%p) ▲신용·체크카드 최근 1년 사용 30만 원 이상(0.2%p) ▲월 5회 이상 자동이체(0.1%p) ▲10만 원 이상 입금 10회 달성(0.1%p) 등이다. 특별금리 대상은 적금 가입 직전 6개월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다. 적금 가입 다음 달부터 10개월 이내에 SC제일은행-현대신용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 3회 이상 실적을 달성하면 특별금리가 적용된다
삼성전자가 아트 바젤 파리 출품작 22점을 삼성 아트 스토어에 공개하며 TV 기반 예술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 20일 삼성전자는 아트 바젤 파리 출품작 22점을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전 세계 작품을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TV 전용 예술 구독 서비스로 약 4000여 점의 컬렉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트 바젤은 매년 홍콩과 바젤, 파리,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글로벌 현대미술 아트 페어다. 파리 전시는 현지시간 기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그랑 팔레에서 열리며 삼성전자는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관람객은 삼성 전시존에서 마이크로 RGB, Neo QLED, 더 프레임 등 TV를 통해 아트 바젤 파리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추상미술 선구자 이성자 화백의 작품도 삼성 TV로 전시된다. 이번 컬렉션은 다양한 대륙의 작가들이 표현한 2025년 현대미술의 시선과 주제를 담고 있다. 다리아 그린 삼성 아트 스토어 큐레이터는 “이번 컬렉션은 예술이 마주한 지금의 순간을 포착한 것이며 전 세계에 다양한 관점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클레망 들레핀 아트 바젤 파리 디렉터는 “삼성과 협업을 통해 관람객에게
현대차·기아가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확보를 위해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소프티어 부트캠프 7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20일 현대차·기아는 오는 11월 4일까지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채용 연계형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 7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8주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웹 프론트엔드, 웹 백엔드, 데이터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획, UI 디자인 등 다섯 분야로 선발 규모는 86명이다. 지원 대상은 2025년 8월 졸업자부터 2026년 8월 졸업 예정자로 온라인 접수가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온라인 평가와 면접 선발을 거쳐 12월부터 8주간 무상으로 운영된다. 교육생은 1개월 이론 과정을 마친 뒤 프로젝트 수행과 심사를 통해 실무 개발 프로세스를 익히게 된다. 직무별 밋업과 1대1 멘토링도 함께 운영해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서비스 기획자, UI 디자이너, 데이터 엔지니어 등의 직무로 현대차·기아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진은숙 현대차·기아 ICT담당 부사장은 “소프티어 부트캠프는 우리 사회와 미래 IT 환경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
기아가 서울 ADEX 2025 비즈니스 데이에서 타스만 군용 지휘차를 비롯한 전술차 라인업을 공개하며 군용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한다. 20일 기아는 국내 최대 방위산업 전시회 서울 ADEX 2025에서 다양한 군용 차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전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퍼블릭 데이에 이어 20일부터 2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비즈니스 데이로 진행된다. 기아는 이번 행사에서 타스만 군용 지휘차 실물을 처음 공개한다. 이 차량은 정통 픽업 특유의 오프로드 성능을 기반으로 무전기와 안테나를 장착해 작전 운용능력을 강화했으며 올해 한국 군의 표준 지휘용 픽업으로 채택돼 실전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차세대 중형표준차는 수심 1m 도하, 60% 종경사 주행, 영하 32도 시동 등 험지 돌파 성능과 전자파 차단 설계를 갖춘 전술차량으로 최대 병력 25명 수송 능력을 제공한다. 기아는 다양한 임무 대응이 가능한 소형전술차도 함께 전시해 라인업을 확장했다. 소형전술차는 현재 한국을 포함한 유럽, 중동, 아시아 태평양 등 해외에서도 운용 중이며 폴란드 군 표준차로도 선정됐다. 기아는 베어샤시, 파생형 특수차, 방탄 적용 모델, 대형표준차 모형도 함께 공개해 확장
현대자동차가 국내에서 열린 TCR 월드투어에서 더 뉴 엘란트라 N TCR로 결승 우승을 차지하며 글로벌 투어링카 대회에서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20일 현대자동차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5 TCR 월드투어 6라운드에서 더 뉴 엘란트라 N TCR이 우승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는 TCR 월드투어의 첫 한국 개최 라운드다. 인제 스피디움은 19개의 코너와 40m 고저차를 갖춘 산악형 서킷으로 드라이버 집중력과 차량 셋업 능력이 중요한 코스로 평가된다.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의 미켈 아즈코나는 두 번째 결승에서 1위를 기록하며 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아즈코나는 세 차례 결승에서 총 58포인트를 얻어 시즌 드라이버 9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동일 팀의 노버트 미첼리즈는 이번 라운드에서 28포인트를 기록하며 시즌 5위에 올랐고, 네스토르 지로라미도 10위권을 유지했다. 이로써 팀은 시즌 여섯 라운드 중 네 번의 우승을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 팬들에게 우승으로 보답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다음 경기에서도 제조사와 드라이버 챔피언십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