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이 10일 ㈜케이디와이아이엔티의 후원으로 구리시 종합사회복지관과 구리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에 전달된 크리스마스트리 특별 기증식에 참석했다. 이번 기증식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신 의장이 주선해 마련된 자리다. 후원을 맡은 김대연 케이디와이아이엔티 사장은 “지역의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작은 온기를 전하고 싶었다”며 “이번 크리스마스트리가 마음을 밝히는 희망의 불빛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일 구리시 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크리스마스트리는 외롭고 어려운 가정에 이웃의 마음과 사랑을 전해주는 귀한 물품”이라며 “앞으로도 겨울철 어르신들의 정서·건강 지원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춘희 구리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회장도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 아동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트리를 기증해 준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선한 신 의장은 “이번 기증식을 통해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가 널리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부와 후원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을 강화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가평군은 지난 9일 가평권역으로 전입한 제66보병사단과 제3수송교육연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군정 시책 설명과 재테크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평군이 추진 중인 ‘군(軍)의 우리 군민화 운동 지원 조례’에 따라 장병을 지역 구성원으로 포용하고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군은 장병들에게 ▲결혼 ▲임신·출생 ▲아동 양육·돌봄 ▲청소년 ▲다자녀·전입 지원 ▲청년정책 ▲가평군 주요 시설 안내 등 7개 분야 정책을 중심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했다. 이를 통해 복무 기간 동안 지역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정책과 생활 정보를 제공해 지역과 장병 간 연결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장병들의 관심도가 높은 재테크 교육도 병행됐다. 재무관리 기본과 군 복무 중 실천 가능한 투자 전략 등을 소개하는 강의가 진행됐으며, 실질적인 금융 정보가 제공되면서 강의 현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가평군 관계자는 “청년 장병은 지역의 활력이자 가평군의 미래 경쟁력 중 하나”라며 “가평에서의 시간이 단순한 군 복무가 아니라 좋은 기억과 성장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은 전입 장병 홍보 행사, 신병 주요 관광지
가평군이 자라섬의 축제 경쟁력 강화와 사계절 관광객 유치를 위해 ‘자라섬 대표축제’ 선정을 위한 공개 모집에 나섰다. 대표축제로 뽑힌 행사에는 자라섬 시설 사용료 30% 감면 혜택이 주어지고, 군 차원의 전방위 홍보 지원도 제공된다. 대표축제 선정 절차는 ▲제안서 접수 ▲일정 협상 ▲심사위원회 개최(해당 시) ▲최종 선정 ▲시설 사용허가 순으로 진행된다. 심사위원회 심사 대상은 신규 신청자, 일정이 겹치는 신청자, 그리고 2024~2025년 대표축제 가운데 재심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운영자다. 가평군은 2026년 1월 중 심사위원회를 열어 자체 평가 지표에 따른 심사를 진행하고 이후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가평군청 제2청사 4층 관광과 관광운영팀에 방문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가평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자라섬 대표축제를 통해 축제의 품질을 높이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축제 운영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영복 기자 ]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일터 혁신 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킨다. 씰리침대는 ‘2025년 일터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제도로, 일터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모범 사례를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9일 서울 중소기업 DMC 타워에서 진행됐다. 씰리코리아는 144년 역사를 지닌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로, 2008년 국내 진출 이후 2016년 경기도 여주에 생산 공장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현지 생산 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근로자 증가와 사업 확장에 따라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체계 강화와 근로 문화 개선을 위한 일터 혁신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특히 본사·공장·매장 등 근무지가 분산된 구조적 특성과 직무 환경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어디서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쓰레기 수거 캠페인 ▲’씰리와 쓰담쓰담’, 근무지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한 산행 프로그램 ▲’전국 산행 지도’, 구성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시청에서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함께 ‘지능형 정보기술 기반 고정밀 도시홍수 해석 및 예측기술 개발’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빈번해진 국지성 폭우, 집중호우, 극한호우 등 이상기후에 따른 기상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신기술 실증 및 현장 적용 ▲정책 자문 ▲학술 협력 강화 등 통한 고도화된 홍수 예측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실제 도시 현장을 기반으로 한 실증 현장 제공과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연구 인력과 학술적 역량을 활용한 기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도시·건설 분야의 전문 기술과 실증 연구를 담당하게 된다. 협약 이후 시는 ▲대규모 호우 시 홍수 범람 예측 ▲침수지역 실시간 분석 ▲AI 기반 위험도 지도 구축 ▲하천·배수로 모니터링 연계 ▲대응 의사결정 자동화 등 다양한 스마트 홍수관리 기능을 시범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도시 침수에 따른 위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게 된다. 세 기관은 향후
배민아카데미가 올해 교육 만족도 9.6점을 기록하며 파트너 가게 운영을 지원하는 대표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의 누적 수강생이 33만 6949명, 누적 운영 횟수가 4343회에 달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올해 트렌드에 맞춰 AI를 활용한 운영 효율화 교육을 강화했다. ‘ChatGPT로 편리하게 가게 운영하기’ 강의에는 515명, ‘배민AI 장사스쿨’에는 545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영상 교육도 활발해 ‘배민셀프서비스 200% 활용법’ 강의는 2980명, ‘1인 고객을 사로잡는 메뉴 기획 노하우’는 1805명이 수강했다. 교육 품질이 높아지면서 재수강 사례도 꾸준히 늘었다. 지난 11년간 최다 수강자는 총 306회, 올해 최다 수강자는 92회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배민가게 성장컨설팅’도 파트너의 질적 성장을 견인했다. 메뉴 기획·마케팅·손익관리 등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해 1기와 2기 참가 가게의 평균 주문수가 31% 증가했다는 성과를 냈다. 참여 파트너들은 “가게의 방향성을 다시 세우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메뉴 사진 무료 촬영 프로그램 ‘배민사진관’은 올해까지 16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홈파티용 먹거리와 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윈터 해피딜’을 17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연말 가족·지인 모임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 증가에 맞춰 델리, 신선식품, 트리, 장식류 등 시즌 상품군 전반에서 할인 폭을 크게 넓혔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온라인 장보기 앱 ‘롯데마트 제타(ZETTA)’를 통해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즉석조리 식품 사전예약을 운영한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국 67개 점포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예약 고객은 23일부터 27일 사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광어·연어·전복·홍새우 등 8종을 한 번에 담은 ‘시그니처 모둠회 플래터(450g 내외)’를 3만 2900원에 선보인다. 폭립, 훈제 삼겹, 치킨 등이 포함된 ‘BBQ 플래터’와 김밥·닭강정·또띠아 등을 모은 ‘온가족 모둠 도시락’은 엘포인트 회원가 기준 각각 2만 3992원, 1만 1893원이다. 이외에도 ‘온가족 자이언트 폭립’, ‘헬씨 샐러드 파티팩’ 등 홈파티용 즉석 조리 메뉴를 대폭 확대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도 같은 기간 진
코웨이가 강남권 프리미엄 고객층을 겨냥해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공식 직영 체험 매장 ‘코웨이 갤러리 롯데 강남 직영점’을 새롭게 열었다. 코웨이는 서울 롯데백화점 강남점 8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공간을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매장이 입점한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건강·라이프스타일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 특성상 하이엔드 제품 수요가 탄탄한 곳이다. 코웨이는 고객이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을 직접 확인하며 브랜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언주역 직영점에 이어 강남권 두 번째 체험형 매장을 선보였다. 코웨이 갤러리 롯데 강남 직영점에서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미니·오리지널·맥스’ 등 세부 라인업을 한 자리에서 비교 체험할 수 있다. 스탠다드 모델은 크기는 유지하되 얼음 저장 용량을 약 49% 확대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미니 모델은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로 설계돼 주방 공간 활용이 뛰어나다. 이 밖에도 ‘아이콘 프로 정수기’,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비렉스 트리플체어’ 등 인기 제품도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다. 매장은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보다 깊이 있는 상담이나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코웨이닷컴’을 통해 예약할 수
BBQ가 외국인 유학생 80여 명을 초청해 치킨 조리 실습부터 한국 전통문화 체험까지 결합한 ‘치킨캠프’를 운영하며 K-푸드 확산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조선대학교 글로벌학부 외국인 유학생 60여 명과 창업동아리 학생 20여 명을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치킨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치킨캠프는 조선대학교가 글로컬대학30 사업을 기반으로 기업 채용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BBQ 측에 프로그램을 요청하며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1박2일 일정 동안 ▲제너시스BBQ 그룹 소개 ▲글로벌 진출 전략 및 현지 마케팅 사례 공유 ▲치킨대학 주요 시설 투어 ▲BBQ 조리 교육 프로그램 ▲농촌 연계 체험 프로그램(상고귤 수확, 자연 손수건 염색)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 극한왕갈비치킨, 뿜치킹 등 BBQ 인기 메뉴를 직접 조리하며 K-치킨의 조리 방식과 경쟁력을 직접 배웠다. 실습 이후에는 자신이 만든 치킨과 BBQ 수제맥주를 함께 맛보는 ‘치맥 타임’이 마련돼 한국형 식문화 체험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치킨캠프 외에도 이천 부래미 마을을 찾아 농가 체험과
치솟는 ‘빵플레이션’ 속에서 CU가 베이크하우스405 상품력을 끌어올리며 가성비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 CU는 프랑스 유제품 브랜드 ‘페이장브레통’과 협업한 베이크하우스405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장브레통은 프랑스 브르타뉴 지역의 대표 유제품 브랜드로 고품질 우유를 기반으로 버터, 크림치즈, 크렘 프레슈 등을 생산하며 정통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CU가 선보이는 베이크하우스405 페이장브레통 3종은 프리미엄 버터를 활용해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크하우스405 페이장브레통 몽블랑 데니쉬(3500원)는 촉촉한 결을 살려 손으로 찢어 먹기 좋은 식사 대용 빵이며 ▲찹쌀 크루찌(3800원)는 크루아상에 찹쌀 모찌를 결합해 쫄깃한 식감과 앙금의 단맛을 더한 디저트형 상품이다. ▲스윗 브리오쉬(3800원)는 버터와 달걀 함량을 높여 고소함을 강화하고 연유 크림을 올려 달콤한 풍미를 완성했다. CU는 페이장브레통 시리즈를 포함한 베이크하우스405 전 품목에 대해 get커피와 동반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빵플레이션이 심화되며 편의점 가성비 빵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U 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