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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쇠고기 “설 차례상 넘보지마”

주부들 10명중 9명 국내산 선호… 한우 68.3%·육우 22.1% 차지
한국낙농육우협회 설문조사

설 성수품 비용 중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쇠고기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지난해 보다 설 차례상 비용이 20%나 상승했지만 여전히 주부들은 국내산 쇠고기를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한국낙농육우협회가 ‘우리 육우 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여성 커뮤니티 회원 7천95명을 대상으로 ‘설 상차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4%인 6천422명이 설 준비를 위해 국내산 쇠고기를 구입했다고 응답했다.

국내산 쇠고기 중에서는 한우가 68.3%을 차지했고, 국내산 육우가 22.1%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주부들이 쇠고기를 구입할 때 가격보다는 원산지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나 쇠고기이력추적제와 원산지 표시제 등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한 국내산 쇠고기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57.5%인 4천85명이 쇠고기를 구입할 때 원산지(국내산, 수입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응답했으며, 고기의 품질을 선택한 응답자가 21.2%, 품종(한우, 육우, 와규 등)이 13.2%를 차지했다. 판매가격은 5.5%에 그쳤다.

또 한우에 비해 경제적이면서 품질이 좋은 국내산 육우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우보다 30~40% 저렴하지만, 한우와 같이 품질이 좋고 이력 추적이 가능해 믿을 수 있으며, 도축 즉시 냉장 유통돼 신선한 ‘국내산 쇠고기’기 있다면 구입할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94.9% 6천734명이 ‘구입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한지태 과장은 “많은 주부들이 설 상차림에 국내산을 주로 구매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산 육우의 약진도 눈여겨볼만하다”며 “적극적인 국내산 육우 홍보로 소비자의 인식이 많이 개선돼 앞으로도 더욱 품질 개선 노력에 매진, 경제적이고 안전하며 품질 좋은 먹거리로 소비자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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