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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인천지하철 고객만족 강화

서비스 내부평가단 운영
분야별 전문가 합동점검

인천교통공사(사장 오홍식)는 지난달 28일 ‘인천지하철 이용고객 10억명 돌파’를 기점으로 고객만족서비스경영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공사는 지난 1일 블로그를 통해 고객 10억명 돌파 기념 감사이벤트로 내·외부고객 460명을 초청, 영화시사회를 개최한데 이어 운영본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고객서비스 내부평가단’을 만들어 분야별 전문사원이 고객 눈높이에서 합동점검을 실시·개선했다.

또한 34명의 시민모니터들이 29개역에서 ‘인천지하철 열차운행, 환승 및 편의시설 등 서비스 환경과 서비스과정 고객만족도’를 연 2회 조사해 업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11일에는 ‘역고도화 사업추진 워크숍’을 개최해 ‘역고도화 사업추진 방안’은 물론 ‘역별 유휴공간을 활용한 테마’ 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홍식 사장은 “올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에서 인천지하철은 전국 7개 지하철기관 중 2위를 달성했다”며 “전사원이 함께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 1위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999년 10월, 22개역을 개통한 인천지하철은 경인선과 환승, 1일 13만명이 이용했으며, 현재는 송도6역 포함 29개역을 운영하고 공항철도(계양), 서울7호선연장선(부평구청), 경인선(부평), 수인선(원인재)과 환승, 1일 26만명이 이용해 지난달 28일 이용고객 10억명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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