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유일 올인원 에듀 단지 ‘황금알 입지’
동탄 유일 올인원 에듀 단지 ‘황금알 입지’
  • 최순철 기자
  • 승인 2016.10.19 20:33
  • 댓글 0
  • 전자신문  5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2 더샵 레이크에듀타운
▲ 포스코건설이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시공하는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 투시도.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화성시 동탄2신도시 A67블록에 시공하는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은 지하 1층~지상 32층의 16개동에 84㎡ 단일면적 A~E 등 5개 타입 총 1천538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북측에는 왕배산이, 남측에는 동탄호수공원이 위치해 산과 호수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로부터 걸어서 닿을 수 있는 호수공원(워터프론트 콤플렉스)에는 수변공원과 문화·쇼핑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에 16개동 모두 4베이(bay) 판상형으로 설계돼 통풍과 환기, 채광이 우수하다. 동탄호수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데다 교육여건 또한 우수해 남동탄 일대 최고의 노른자 땅으로 평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교육환경 및 교통여건 또한 우수하다.

동탄2신도시 내에서 유일하게 유치원, 초·중·고교와 모두 연접해 있는 올인원(All-in-One) 에듀 골든블럭 단지로서 우수한 교육여건에 따른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단지에는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터, 독서실, 키즈룸 등 아이 교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대로를 건널 필요 없는 안전한 통학동선 단지라는 점에서 초학주근접형 아파트는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이 큰 매력을 느낄 만하다.

동탄2신도시의 주 도로축인 동탄대로와 접해 있어 KTX·GTX 복합 환승역인 동탄역(예정) 및 중심상권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올해 수서 고속철도 SRT 동탄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도 개통 예정인 상태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노른자 땅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환경, 교육, 교통 등 모든 점에서 우수한 입지로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산척리 73번지에 마련됐다. 문의:☎(031)613-2117.

/화성=최순철기자 so50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