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8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道, 온라인공개강좌 ‘GSEEK’ 오픈

南 지사 “지식 플랫폼 통해 전문가 강연 공유하세요”
홈런·경기창조학교·배우리 등 3개 교육사이트 통합

경기도가 온라인공개강좌 ‘지식(GSEEK)’ 서비스를 31일 개시했다.

지식(GSEEK)은 ‘경기, Global, Great’를 상징하는 G와 ‘기회를 찾다, 지식을 추구하다’란 의미인 SEEK의 합성어다.

가장 큰 장점은 강사와 대화도 하고, 사용자 스스로 강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공유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도가 운영하던 기존의 무료 온라인교육서비스 e-배움터 홈런(Home-Learn), 경기창조학교, 배우리 등 3개 교육사이트를 통합하고 참여와 소통이라는 쌍방향 개념을 추가했다.

소통 강의 프로그램은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인 지낸 최병삼 박사가 진행하는 청년창업 교육인 ‘플랫폼, 세상을 바꾸다’ ▲웹툰 ‘아일랜드’의 작가 윤인완, ‘조선왕조실톡’의 작가 무적핑크 등 네이버 웹툰 작가팀이 참여하는 ‘웹툰이 미래다’ ▲가수 보아의 댄스트레이너였던 정의석, 가수 임창정의 댄스트레이너였던 윤종현 등 현직 유명댄서를 통해 배워보는 ‘K-POP과 함께하는 댄스 트레이닝’ ▲소아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등 20여개가 운영된다.

홈런과 창조학교에서 운영 중이던 외국어, 자격증, 취업·창업, 컴퓨터, 은퇴설계, 생활정보, 취미생활, 인문교양 등 14개 분야 225개의 콘텐츠도 그대로 제공한다.

마이플랫폼 기능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자신의 전공, 취미, 노하우를 주제로 강의 프로그램을 제작·운영할 수도 있다.

이용 희망자는 지식(GSEEK) 홈페이지(www.gseek·kr)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뒤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고, PC나 모바일로 수강하면 된다.

도는 지식(GSEEK)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이날 수원 노보텔 앰베서더 호텔에서 특별강연회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남경필 지사, 정기열 도의회 의장, 윤여준 지식캠퍼스 총장, 김남선 전국평생교육진흥원 협의회장, 국내·외 교육공학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남 지사는 “평생교육에 돈이 많이 든다면 서민들에게는 앞으로도 기회가 없을 것”이라며 “경기도가 지식(GSEEK) 플랫폼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널리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경환기자 jing@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