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키우자”
“재밌는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키우자”
  • 이상훈 기자
  • 승인 2017.10.26 19:12
  • 댓글 0
  • 전자신문  2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오산 한신대서 경기수학체험전 개최
초∼고교 학생·부모·교원 등 1만여명 참가
교육연계 체험·수학강연·탐구대회 등 열어
수원 화성 속에 담긴 매스투어도 전시 계획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8일 오산시 한신대학교에서 도내 초·중·고교 학생, 학부모, 교원 등 1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회 경기수학체험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체험전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의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수학체험전은 초·중·고교 수학 교육과정을 연계한 체험·전시마당, 수학클리닉, 수학강연, 수학탐구대회, 수학체험놀이터 등 86개 부스를 구성해 참가자들이 수학을 쉽고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전시 부스에서는 ‘아이스크림 막대의 변신’, ‘보고, 듣고, 만들어보는 미적분의 세계’, ‘매듭 마술 속의 수학’, ‘4D 프레임 STEAM의 날개를 달다’, ‘수학 자신감 뿜뿜 프로젝트’, ‘수학 UCC’등 다채로운 수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경기도중등수학교육연구회 위원들이 당일 신청한 학생의 수학 학습방법을 진단해 대처 방안을 알려주는 수학클리닉과 수학교육전문가의‘수학이 즐거워지는 시간’이라는 주제 강연도 펼쳐진다.

특히 수학탐구대회는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참가해 수학적 원리를 적용한 사고력 신장, 수업 시간을 활용한 즐거운 수학 놀이, 교사와 학생이 함께 탐구한 수학 등을 주제로 15분 이내의 프레젠테이션, 수학 연극, 수학 노래 부르기, 수학 마술 등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각종 수학 교구 및 교재와 함께하는 수학체험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며, 수원 화성에 담긴 수학 정신을 배울 수 있는 매스 투어도 전시할 계획이다.

목용숙 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수학체험전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기르는 기회”라면서 “다양한 수업 방법의 공유로 창의력을 기르고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즐거운 수학교육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