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경기교육 함께 만들자”
“미래 경기교육 함께 만들자”
  • 유진상 기자
  • 승인 2017.12.07 18:11
  • 댓글 0
  • 전자신문  2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교육청, 장학행정협의회 열어
교육감 ‘4차혁명과 교육’ 강연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5일 이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열린 ‘2017 하반기 장학행정협의회’에 참석해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5일 이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교육전문직원(장학사, 장학관, 연구사, 연구관) 5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하반기 장학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선 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 교육과정 자율화, 고교 체제 개편, 교육공무원 인사혁신정책, 고교학점제 도입 및 학생 평가 재구조화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 교육감은 “이미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생활에 들어와 있고, 2030년이 되면 상상을 초월하는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면서 “이런 변화가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을 생각하면서 경기교육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 로봇 등이 일상화되면서 직업세계의 변화와 함께 교육계도 그동안의 경험을 넘어서는 많은 과제들을 만나게 될 것”이라며 “미래시대가 요구하는 교육을 준비하고, 혁신교육을 통해 교육내용과 방법, 교실과 학교 문화의 변화를 선도해 나가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미래를 위해 학교체제, 교사의 역할, 교육청의 역할 등 여러 영역에서 우리가 함께 고민해야할 과제가 많다”면서 “발상의 전환으로 교육의 혁신적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유진상기자 yj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