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하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하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 경기신문
  • 승인 2017.12.12 15:03
  • 댓글 0
  • 전자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토) 지역 내 학교 연계하여 연탄나눔 봉사 시행

-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어나가기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활동 펼쳐나갈 것”

국내 최초?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9일(토)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메디플렉스 세종봉사단, 청람중학교 학생 및 교사, 석남서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등 총 60여 명이 협력하여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연탄이 필요한 인천 서구 석남동 이웃들에게 1,000여개의 연탄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모두가 힘을 합쳐 연탄을 주고 받으니 보다 수월하게, 보다 즐겁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다”며, “이 연탄이 주변의 이웃을 위해 쓰인다고 생각하니 보람차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디플렉스 세종봉사단 홍경섭 단장(내과센터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내 이웃분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기 위해 여러 기관에서 힘을 합쳐 진행하게됐다”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꾸준히 나눔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올해 6월 봉사단 발족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활동, 어르신 나들이 지원 등 인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부평구청, 계양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계양구 관내 노인정에 히터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무료수술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면서 아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