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가족축제인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이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된다.
16일 킨텍스에 따르면 킨텍스와 국내 최고의 유아·어린이 박람회를 개최해 온 ㈜유아림은 이번 페스티벌을 코딩교육 컨퍼런스, 대형놀이시설, 재미난 무대 이벤트, 가족이 필요한 다양한 용품 할인전, 교육체험 부스 등으로 꾸민다.
또 동아사이언스와 함께하는 레고 코딩교육 컨퍼런스, 후원사인 교보문고와 함께하는 ‘저자와의 만남’ 행사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레고 WeDo2.0 코딩교육 컨퍼런스는 ‘놀이로 즐기는 꿀맛 코딩 맛보기’를 주제로, 90분간 특별체험 형식으로 진행되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친숙한 레고블록을 가지고 온 가족이 참여하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돼 두뇌발달뿐 아니라 가족간 화합까지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킨텍스는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6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저자와의 만남 자리에는 엄마이자 언어치료사인 장재진 작가가 아이의 언어발달에 부모가 끼치는 영향과 방향성과 함께 ‘우리아이 언어능력 체크리스트’ 등 유용한 육아정보를 소개한다.
아울러 장 작가의 저서 ‘아이의 언어능력’의 독자들을 대상으로 질의·응답시간을 진행, 아이의 언어능력 개발에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해법을 제시한다.
한편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은 어린이날 선물구입(전시), 놀이활동(체험존), 두뇌개발(컨퍼런스)까지 어린이날 아이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다./고양=고중오기자 g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