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여러분 내달 4∼5일 의왕철도축제 놀러 오세요”
“어린이 여러분 내달 4∼5일 의왕철도축제 놀러 오세요”
  • 이상범 기자
  • 승인 2019.04.29 21:07
  • 댓글 0
  •   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송호수 일원 다양한 행사 진행
시, 어린이날 맞이 이색 이벤트
남북열차 순회체험·레일바이크
철도박물관도 리모텔링 재개장
의왕시의 대표 축제인 ‘의왕철도축제’가 오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왕송호수 일원에서 열린다.

어린이 날을 맞아 개최되는 의왕철도축제는 철도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다른 축제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이색적인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왕송호수,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자연학습공원 등에서 더욱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자연학습공원에서는 ‘남북열차 경의선 타고 세계로 출발!’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기차를 타고 철도축제역을 출발해 서울역, 평양역, 베이징역 등을 돌아다니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역을 통과한 아이들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중인 KTX기차 안에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철도캐릭터인 ‘쾌돌이와 쾌순이’를 래핑하고 포토존을 운영하며, 철도박물관을 나와 왕송호수를 따라 100m 거리를 오가는 어린이용 순환기차는 레일바이크까지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철도박물관은 철도축제 기간에 맞춰 내부시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고 5월부터 다시 개장했다. 박물관에서는 철도 역사, 기차와 관련된 실물과 다양한 기획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철도제복체험, 한국철도 역사사진 전시, 해설사와 함께하는 철도 이야기, APRT 철도모형 구동 등 다양한 유·무료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별행사로 마련된 ‘경기 안전문화 119페스티벌’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현장안전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최신 VR기기를 통해 우주와 바다속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캐리커쳐, 패션타투 등 다양한 유·무료체험, 비보이 및 마샬아츠, 어린이K-POP, 거리버스킹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저녁공연으로는 5월 4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쥬라기공원2)가 상영되고, 5일에는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의왕=이상범기자 ls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