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빙… 웹드라마 제작… 2주간 신나는 미디어 공부
더빙… 웹드라마 제작… 2주간 신나는 미디어 공부
  • 최인규 기자
  • 승인 2019.07.11 18:58
  • 댓글 0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화성시미디어센터서 강의
연령별대로 구분해 교육

 

화성시문화재단(대표 최형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오는 29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간 여름방학을 맞아 ‘2019 여름미디어스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가족 등으로 구분해 여름방학을 맞이한 화성시민의 미디어 역량 강화 및 체험을 위해 기획됐다.

먼저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소리를 채집 및 녹음해 시각예술과 결합시키는 ‘소리로 코딩하기’부터 사운드 녹음과 목소리 더빙 실습 해보는 ‘쉽게 만드는 영상 사운드’ 프로그램 등 미디어에 대한 초등학생의 흥미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중·고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캠코더를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배우와 연출, 촬영감독이 되어 웹 드라마를 제작하는 ‘레디 액션! 나는야 미래의 무비스타’ 등 청소년들의 관심사와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학생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스킬(말 잘하는 법)’ 특강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기 PR의 수단이 되기도 하는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에 따라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실무 기술을 배워볼 수 있다.

이밖에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여름방학! 가족과 함께 팝업카드 만들기!’, ‘우리가족 스톱모션 영상 만들기’ 특강 등을 운영해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번 ‘여름미디어스쿨’ 프로그램은 7월 29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5회로 구성된 15개 강좌와 1회 특강 4개로 구성되어 선착순 무료(재료비 별도)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media.hcf.or.kr)를 참고하면 된다.(문의: 031-8003-6469)

/최인규기자 choiinko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