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품격 향상 이바지한 아름다운 사람들
가평 품격 향상 이바지한 아름다운 사람들
  • 김영복 기자
  • 승인 2019.09.24 19:37
  • 댓글 0
  •   11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민 대상자 4명 선정
내달 8일 군민의 날에 상패 수여

 

가평군은 군 발전과 품격 향상에 이바지해온 모범군민 4명을 2019년 가평군민 대상자로 선정하고 오는 10월8일 ‘제52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를 수여한다고 24일 밝혔다.

가평군민 대상은 지역사회와 군정발전을 위해 헌신봉사 해온 군민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에는 문화예술, 사회봉사, 산업경제, 지역안정 등 4개 부문에서만 수상자가 결정됐다.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한국정전쟁맹방국용사선양사업회 최승성(73·북면) 회장은 6·25전쟁 당시 미국 제2보병사단이 가평지역 전투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움에 따라 기념비 건립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국가보훈처와 관계기관의 예산 지원 없이 뜻있는 인사들을 설득하고 규합하여 건립부지를 무상으로 기증받은 것은 물론, 사재를 출연해 기념탑을 건립하는 등 가평을 세계에 알리는 데 일익을 담당했다.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는 이해옥(64·가평읍) 가평군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 군 단위축제 지원과 군 시책에 적극 참여했을 뿐 아니라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 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경제부문 수상자인 청평면 하천1리 이장 정인선(58)씨는 예비마을기업 지정, 희복공동일터사업 추진, 희복마을만들기 지원사업 등을 주도하여 마을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로 ‘행복한 마을’, ‘살고싶은마을’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

마지막으로 지역안정 부문 수상자 양재성(45·조종면)씨는 조종면주민자치위원장으로 활동을 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애향심을 갖고 맡은 바 성실하게 주민자치센터를 알리고 지역발전과 주민자치실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가평=김영복기자 ky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