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에 청소년시설·도서관 건립 탄력
송도에 청소년시설·도서관 건립 탄력
  • 윤용해 기자
  • 승인 2019.11.05 19:59
  • 댓글 0
  •   7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련관·송도국제도서관
행안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2022년 준공 목표 본격 착수

고남석 “인프라 추가 확충”
인천 연수구가 청소년수련관과 송도국제도시도서관 건립사업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며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었다.

구는 청소년수련관과 송도국제도시도서관 건립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가 마무리 됨에 따라 오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송도지역은 연수구 전체 청소년 인구의 45%가 거주하고 있음에도 청소년 시설이 없어 열악한 청소년 문화 환경 개선을 요구하는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따라 구는 송도동 313-7번지에 사업비 262억 원을 들여 연면적 8천㎡ 규모의 청소년수련관을 건립키로 하고 부지매입과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이미 완료한 상태다.

이번에 신축될 청소년수련관은 지하 1층에 수영장과 주차장, 지상 1층 카페테리아, 창의과학체험관, 글로벌진로지원센터, 플레이그라운드, 2층에 각종 특성화활동 체험장, 강의실, 멀티미디어실, 3층에 소강당, 스튜디오, 밴드연습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구는 조만간 실시설계용역과 함께 청소년수련관 운영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와 구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주민들이 원하는 연수구의 대표 청소년수련관으로 건립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대적으로 열악한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의 다양한 독서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송도국제도시도서관 건립도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구는 2020년 상반기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이번 도서관을 주민들의 의견수렴과 설계공모 등을 거쳐 지역 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미래지향적 도서관으로 건립 운영할 예정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빠른 인구증가로 인해 상대적으로 신도심의 청소년·도서관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원도심에 대한 적극적인 도시재생사업과 함께 지역 간 조화를 우선으로 신도심의 추가적인 도서관 시설도 확충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용해기자 you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