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기부축제… 1억1천여만원 상당 모금
안양 기부축제… 1억1천여만원 상당 모금
  • 장순철 기자
  • 승인 2019.11.06 19:58
  • 댓글 0
  •   1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공무원 식사한끼 값 모으고
유치원생·시민·기업 모금 동참
시장 “기부 참여한 모든분 감사”

 

안양시가 최근 ‘안양시 2019 기부축제’를 통해 1억원이 넘는 성금을 모금하는 기염을 토했다.

시는 지난 1일 안양시청 안팎에서 ‘이웃과 함께 행복한 안양’이라는 제목의 ‘안양시 2019 기부축제’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 맞는 기부축제는 2003년 한 기업체 대표(고 전재준 삼성펄프 회장)가 안양4동 삼덕제지 부지를 시에 기증한 날인 11월3일을 ‘기부의 날’로 지정,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시청 구내식당의 기부터치단말기로 점심식사 한 끼 값을 기부하는 ‘행복한 끼’에 공무원들이 참여했는가 하면, 31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펼쳐진 레드카펫 포토존, 작품전시 등의 볼거리가 기부금 모금으로 이어졌다.

시청 앞마당을 수놓은 버스킹 공연과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의 재능기부가 마련된 네일아트 부스 역시 많은 이들을 나눔 대열로 불러 모았다.

이 과정에서 신촌어린이집과 성은유치원 원생들은 고사리 손으로 돼지저금통을 기부해 이목을 끌었고, 최대호 시장 부부내외도 축제장을 찾아 관계자와 시민들을 격려하며 모금대열에 합류했다.

관내 유망 기업체(인탑스, 세광산업, 신풍산업)에서도 4천여 만원 상당의 현물을 보내왔을 뿐 아니라 이름 밝히기를 꺼려하는 상당수 사람들의 참여도 잇따랐다.

그 결과, 현금모금액이 7천666만원에 이르고, 백미와 생필품 등 현물후원이 4천126만원 상당이 되어 총 모금액은 1억1천792만원으로 집계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한분 한분들의 작은 정성이 큰 사랑을 이뤄냈다. 기부축제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소중하게 쓰일 것”이라고 전했다.

/안양=장순철기자 js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