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형 ‘8대 분야 체험학습’ 이해도 높인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형 ‘8대 분야 체험학습’ 이해도 높인다
  • 안직수 기자
  • 승인 2019.12.26 18:44
  • 댓글 0
  •   2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정책 설명회 개최
유관기관·단체 대상
온라인 플랫폼 참여 안내
경기도교육청이 올해 처음 시작한 ‘학생주도 8대 분야 체험학습’의 성과를 공유하며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체험학습 유관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경기도형 체험학습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8대 분야 체험학습 정책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8대 분야 체험학습’은 통일, 역사, 인성, 인문, 예술, 과학, 미래, 자연(생태) 분야의 주제를 학생들이 직접 선정해 참여를 결정하고, 체험장소와 내용을 직접 기획하는 형태다. 또 토론과 발표, 공유까지 체험현장에서 숙박을 함께 진행하는 형태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체험학습 운영기관과 단체 담당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8대 분야 체험학습 정책을 공유하며, 8대 분야 체험학습 종합지원 온라인 플랫폼 운영 안내,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학교가 체험학습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자원 공유를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2020년부터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 기관과 단체가 플랫폼에 적극 참여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앞서 도교육청은 경기도시공사와 협약을 맺고 도시공사측이 도내 구석구석의 콘텐츠와 ‘경기관광 인증 프로그램’ DB 등을 제공하고, 경기도의 주요 관광지와 체험학습 시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체험학습과 관련해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원하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학생이 직접 원하는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미래 역량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다”면서 “체험학습이 학교를 넘어서 온 마을 배움터로 확장될 수 있도록 교육청, 학교, 지역이 함께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직수기자 jsah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