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지역사회·지방의정 발전 앞장선 영예의 얼굴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2019 지방의정봉사상’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31일 라마다용인호텔에서 제147차 정례회의를 열고 우수 기초의원들에게 ‘2019 지방의정봉사상’(훈격: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을 수여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의 기초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지난 2019년 한 해동안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및 지방의정 발전에 힘써 온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지방의정봉사상은 최종 226명의 의원이 수상했고 그 중 경기도에서는 31명의 의원이 수상했다. 경기도내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영예의 얼굴들을 소개한다.


 

 

 

 

 


“시민 복지증지·의정활동 최선”

수원시의회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수원시의회는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은 그 동안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민의를 대변하고 집행부 견제에 열정을 다하는 등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이종근 위원장은 “이 상은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주신 것이라 생각된다. 앞으로도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박건기자 90virus@


 

 

 

 

 


“시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

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산업건설위원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남양주시 1호 회원이기도 한 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은 8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지역 내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집행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현안사항에 대해 성심을 다해 신속하게 해결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근환 의원은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이화우기자 lhw@
 

 

 

 

 

현장행정 실천 모범적 의원상 정립

오산시의회 이성혁 의원


오산시의회 이성혁 의원은 초선으로 대화를 통한 화합으로 의원 역량강화를 유도하고, 지역의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을 위한 정책지원을 비롯해 소통과 공감으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발로 뛰는 현장행정 실천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며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 왔으며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찾아가는 의정활동 실천이 모범적인 의원상을 정립하였다.

이성혁 의원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곁에서 도와주고 함께하는 동료 의원들께 감사하고,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며 “남은 임기동안 귀를 열어놓고 늘 먼저 다가서는 시민의 대변인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오산=지명신기자 jms@


 

 

 

 

 


40여 년 공직경험 바탕으로 헌신

부천시의회 김병전 재정문화위원장


김병전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은 제8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으로서 평소 집행부 감시와 견제는 물론 상호 유대관계도 원활하게 수행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40여 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소관 상임위원회를 조화롭고 균형 있게 이끌어 나가는 등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상대에 올랐다.

김병전 재정문화위원장은 “지방의회의 주인인 시민께서 앞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로 주는 상으로 생각한다”며 “항상 겸손한 자세로 시민 곁에서 소통하고 저만의 강점을 살려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천=김용권기자 ykk@

 

 

 

 


지역 현안문제 해결 기여 공로 인정

파주시의회 최창호 운영위원장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은 제7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맡아 지역주민들과 항상 소통하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과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창호 위원장은 “주민과 지역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봉사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라 감회가 남다르다”며 “더욱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의정활동과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파주=최연식기자 cys@
 

 

 

 

 

의장으로서 원활한 의회 운영 평가

김포시의회 신명순 의장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은 10여년간의 의정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의 균형발전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며, 제7대 김포시의회 의장에 선출된 이후 원활한 의회운영과 의정활동 지원으로 균형있게 의회를 이끌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 의장은 그동안 지역 곳곳의 목소리를 청취해 행정개선을 이끌고,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과 봉사활동 참여는 물론 제5·6대 의원 시기에는 다방면에 걸친 16건의 조례발의와 19건에 달하는 자유발언으로 시정개선의 목소리를 높여왔다.

신명순 의장은 “이번에 주신 상이 시민과 더 소통하며 더 열심히 활동하라는 격려로 생각한다”며 “주민의 실질적인 복리 증진이 이뤄 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며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김포=천용남기자 cyn5005@


 

 

 

 

 


시민 권익보호 위한 배려의정 앞장

광주시의회 이미영 의원


이미영 광주시의회 의원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광주시 미세먼지 피해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시민불편을 해소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시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시민의 권익보호를 위한 배려의정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미영 의원은 “주민과 지역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봉사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라 감회가 남다르다”며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을 수행하라는 의미의 상이라 생각하고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박광만기자 kmpark@


 

 

 

 

 


“민원 현장에서 지역 주민과 소통”

이천시의회 이규화 의원


이천시의회 이규화 시의원은 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으로서 다양한 지역내 사회단체활동과 다년간의 해외 의료봉사활동 등 사회적 약자와 다문화 가족의 영역에서의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규화 의원은 “의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한 것뿐인데 영광스러운 큰 상을 받은 만큼 더욱더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을 펼치겠다.” 면서 “민원 현장에서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이천시의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방복길기자 bbg@
 

 

 

 

 

생활밀착형 시민 불편 해소 노력

구리시의회 임연화 운영위원장


구리시의회 임연옥 운영위원장은 ‘구리시 구리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그간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지난해 12월 제291회 구리시의회 정례회 시정질문에서는 구리시 주차난 완화를 위한 공공시설 및 민간 건축물의 부설주차장 공유방안과 관내 모든 주차장을 시민들이 스마트폰으로 검색 가능한 시스템 도입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임연옥 운영위원장은 “시민의 불편사항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던 것이 이번 상을 수상하는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항상 현장에 나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구리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구리=이화우기자 lhw@


 

 

 

 

 


포천 지역경제 활성화 토대 마련

포천시의회 조용춘 의장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은 전철 7호선 포천 연장, 750㎿ 양수발전소 유치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포천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성장 동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수상했다.

조용춘 의장은 수상소감에서 “시민 여러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상을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이 행복한 포천,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문석완기자 musowa@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