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라이브’ 등 온라인 문화생활로 답답한 마음 달래세요
‘방구석 라이브’ 등 온라인 문화생활로 답답한 마음 달래세요
  • 최준석 기자
  • 승인 2020.03.29 18:00
  • 댓글 0
  •   2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적 방역 어떻게

도,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제공
유명 유튜버와 협업 제작도

인터넷도서관 ‘북매직’ 권장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지원을 위해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방구석라이브의 한 모습.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지원을 위해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방구석라이브의 한 모습.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우울증을 호소하는 도민들이 늘어나면서 경기도가 유튜브(www.youtube.com/ggholics)를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전달하고 있다.

29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26일 감성 어쿠스틱 듀오 ‘정흠밴드’와 드라마 ‘스카이캐슬’ OST ‘Welie’를 부른 신인가수 하진이 속한 보컬그룹 ‘림하라’가 출연하는 미니콘서트 ‘방구석 라이브’ 방송을 비롯해 31일에는 도립무용단의 무관중 공연, 4월 첫주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추천영화, 마술쇼 등 15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되는 영상 콘텐츠는 경기아트센터, 유명 유튜버, 인기 팟캐스터, 도민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제작했다. 영화리뷰 유튜버 ‘거의없다’, 헬스 유튜버 ‘조준’ 등 유명 유튜버와 협업한 영상이다.

봄꽃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예능 팟캐스트 ‘잡스러운 연애’는 깜짝 게스트를 초대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즐기는 봄꽃축제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

김정민 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증과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도민들이 늘면서 보건 방역뿐만 아니라 심리적 방역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도민들이 이번 경기도 유튜브 특집 영상들을 통해 무료함을 없애고,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인터넷 도서관인 ‘북매직’(www.bookmagic.kr)을 활용해 다양한 전자도서를 활용하는 방법도 권장된다.

도가 운영하는 북매직은 다양한 추천도서 뿐 아니라 청소년 정보교육, 전자책 등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를 위한 전자북도 다수 볼수 있다.

교수, 사서 등 다양한 독서전문가가 모여 만든 목록으로 영유아에서부터 노인층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우울, 분노, 우정, 희망, 사춘기 등 발달 및 상황에 맞는 도서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영유아에게 책 읽어주기의 효과와 방법, 영유아기·아동기·청소년기의 책 고르기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최준석기자 js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