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미래형 교육 대학원 과정 개설… 신입생 모집
인하대, 미래형 교육 대학원 과정 개설… 신입생 모집
  • 윤용해 기자
  • 승인 2020.05.19 20:17
  • 댓글 0
  •   6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바이오·빅데이터 등
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 앞장
인하대학교가 인공지능, 바이오, 빅데이터 등 신산업 분야 전문인을 키우기 위한 대학원 과정을 잇따라 개설하고 오는 22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먼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인공지능 전공이다.

미래융합기술학과 인공지능융합전공과 전기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전공이 문을 연다. 여기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받아 설립한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와 연계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항과 항만, 해양을 기반으로 하는 제조, 물류, 포털을 인공지능과 융합한 과정을 다룬다.

미래 산업으로 뜨고 있는 생명공학기술에 다양한 최신분야를 융합한 ‘바이오시스템융합학과’도 있다.

이 과는 바이오시스템, 바이오소재, 바이오의약, 바이오공정 등 4개 미래지향 전공을 운영한다.

바이오시스템은 미생물생리학, 산업생물학, 노화생물학 등을 다루고 바이오소재 과정은 생물모방재료공학, 나노생물공학, 광학바이오를, 바이오의약은 재생의학공학과 줄기세포, 맞춤형 바이오의약품개발을 연구한다.

바이오공정은 바이오리파이너리, 나노바이오공학과 바이오의약품 공정개발검증, 바이오멤스 관련 지식을 전하며, 바이오의약개발과는 바이오 소재 개발, 바이오 공정 산업화 등 바이오산업 전반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채운다.

일반대학원 ‘바이오메디컬 사이언스·엔지니어링학과’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약개발, 정밀 의료, 환자 맞춤형 헬스케어 등 신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키우는 것은 물론, 기초의생명과학 지식을 기초로 정보통신기술과 빅데이터, 인공지능, 신약개발, 스포츠과학 분야를 더한다. 세부 전공은 의생명과학과와 스마트공학이다.

경영대학원은 경영학석사(MBA)는 물론 빅데이터 관련 데이터분석전문가(ADP)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오는 9월 ‘빅데이터경영MBA’ 전공을 시작한다.

빅데이터경영기획, 데이터마이닝 운영, 비즈니스 분석역량 등 분석 기술을 기업이나 조직 경영으로 연결하는 미래형 교육이 중심이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날로 성장을 거듭하는 신산업 분야가 더 빛을 내려면 그에 걸맞은 전문인을 양성해내는 일이 중요한 과제”라며 “인하대는 이미 오랜 시간 전문인 양성에 앞장서 온 만큼 시대 변화에 맞는 대학원 과정을 신설해 이 변화를 이끌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용해기자 you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