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은 최근 도교육정보연구원 대강당에서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도내 각급학교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510여명이 참석,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개정 배경 및 기본 방향, 개정 경과, 주요 내용 등에 대한 강의로 이뤄졌다.
이 가운데 성남교육청 지성환 중등교육과장은 ‘수준별 이동수업의 정책 방향’을 주제로 수준별 이동수업의 질적 수준 제고, 여건 개선, 행·재정적 지원 강화, 수준별 이동수업 우수사례 등을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또 수성고등학교 송수현 교감은 독서·논술에 관해 ‘학교 여건을 고려한 교육과정 특성화(독서·논술)’를 주제로 사례발표, 재량활동과 정규 교과 수업시간을 활용한 논술교육 발전 방안 모색 및 수성고등학교의 논술지도 사례를 공유해 공감을 얻었다.
이밖에 이천 대월초등학교 유현주 교사는 ‘특색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사례발표에서 농촌 지역 소규모 학교에서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영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홍보와 연수를 강화해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경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