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2동 전화응대 친절도 ‘우수’

2007.11.04 21:04:18

계양구, 최초·종료응대 태도 등 참행정 실천

인천시 계양구는 지난달 10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에 걸쳐 전화응대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계산2동 주민센터를 우수부서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구는 또 정경철(기획감사실), 차지숙(건축과), 강성철(계산2동) 직원을 우수공무원으로 각각 선정했다.

구에 따르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모니터링 업체에 의뢰, 총 212회에 걸쳐 최초응대, 종료상태, 응대태도, 업무처리 태도 등 전화응대 친절도에 대해 종합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결과 대부분의 공무원들은 보이지 않는 구민과의 대화인 전화 민원 응대시 성의 있는 자세로 임하고 있었으며 바로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에도 확인 후 연락 줄 것을 약속하는 등 평가항목마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3명의 공무원은 각 평가항목에서 모두 100점을 받아 고객만족 수준을 넘어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공직사회의 친절 마인드 정착과 양질의 고객중심 행정서비스 제공을 확산하는 한편 고객을 위한 참봉사 행정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친절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임영화 기자 ly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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