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신속·친절서비스 향상”

2008.06.30 20:25:43 10면

부천시가 상반기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년 시민들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시에 따르면 올 한해 부천시에 대한 민원만족도는 85.2점으로 전년도 보다 5점이 상승했다. 분야별 만족도는 신속성 84.5점, 친절성 86.3점, 민원실환경 84.1점, 전반적 만족도 85.7점으로 친절성이 가장 높았다.

이번 설문조사는 부천시가 1월부터 5월까지 시청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을 민원종류별, 월별 균등하게 300명의 표본을 추출하고 설문결과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유베이스에 의뢰해 실시했다.

조사기간은 6월 9일부터 6월 13일까지 5일간 실시했고 10점 척도(0~10점)를 적용해 모든 응답자의 평가가 전체만족도에 반영되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여권발급기간을 25일에서 4일로 단축하고 실무종합 심의회를 1일 2회 개최해 복합민원 처리기간을 30% 이상 단축하는 등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 전년도 보다 5점이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용권 기자 ykk@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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