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남자의 담배냄새·니코틴 제거법
새해가 시작될 때 마다 작심삼일로 끝나는 금연 결심.
금연이 쉽지 않다면 주변 사람들을 위해 몸에 밴 담배냄새나 치아 사이에 낀 니코틴이라도 깨끗이 제거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담배냄새를 한방에
담배를 자주 피우는 사람은 온몸에 진한 담배냄새가 밴다.
특히 담배를 지속적으로 피우게 되면 입 안이 건조해지는데 구강 내 산소 부족 현상으로 세균이 증가하면 입냄새를 유발한다.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페리오 덴탈쿨링 마우스 스프레이’는 휴대용 스프레이 타입이라 3초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구취 제거제로 아이스민트’ 향은 깔끔하고 시원해 남녀노수 모두로부터 사랑받는 향으로서 입속 청량감을 오래도록 유지시켜 준다.
또 에코팀의 ‘담배냄새제거 스프레이’는 옷에 밴 담배냄새를 제거해 주는 스프레이로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에게 반가운 제품이다. 참숯 성분의 원리로 마지막 남은 담배냄새 분자를 빨아들여 공기 중에 퍼지지 않게 한다.
◆니코틴으로 인한 누런이를 하얗게
흡연시 발생하는 니코틴으로 착색된 누런 이는 흡연자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
처음에는 담배와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부분만 변색 되지만 나중에는 치아 전체가 누렇게 변하고 만다.
CJ LION의 미백치약 ‘쟉트’는 니코틴 제거 효과에 뛰어난 PEG 배합성분이 첨가돼 니코틴과 플라크로 얼룩진 치아를 하얗게 미백해 준다.
필립스전자의 ‘소닉케어 헬시화이트’는 치아 미백 기능을 탑재한 음파전동칫솔을 시중에 선보이고 있다.
개인의 구강상태에 맞춘 두가지 관리 모드가 특징이다.
◆이색적 금연 보조제품
담배는 끊는 게 아니라 참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금연 결심이 번번이 무너지는 것은 니코틴의 강한 중독성 때문. 그렇다면 이제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다시 한번 금연을 결심해 보자.
일반 금연 보조제품는 차별화된 금연반지상사의 ‘금연반지’가 바로 그 것.
금연반지는 반지와 같은 2개의 링을 연결해 담배 받는 것을 불편하게 만들어 무의식적으로 흡연하는 습관을 차단, 금연에 이르도록 유도한다.
또 착용상태에서 흡연욕구가 생기면 반지에서 나는 향기를 2~3회 맡으면 흡연 욕구를 달래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