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MPER 기법’ 유치원 수업 질 UP

2014.01.06 21:55:08 9면

道유아뇌발달교육연구회, 영향 비교분석

 

경기도유아뇌발달교육연구회(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가 유치원 교실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SCAMPER(창의적 사고) 기법을 연구해 화제다.

지난해 5월 창립된 연구회는 경기도내 12개 유치원 원장 및 교사들(109명)로 구성돼 있다.

연구회는 ‘SCAMPER 발문과 코칭 그리고 뇌 발달 효과’를 주제로 워크숍 및 연수를 통해 ‘S-C-A-M-P-E-R’를 이해하고 각 낱자가 갖는 7가지 기법을 만 3세에서 만 5세 유치원 유아들에게 적용시킨 후 유아들이 확산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임현순 회장(뇌과학박사)은 “‘SCAMPER’ 기법을 유아들에게 적용하기 전과 후 유아들의 뇌파 측정을 통해 교사의 확산적 발문과 코칭이 유아들의 뇌 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비교 분석했다”면서 “유아들의 창의·지성 사고를 돕고 자신감과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데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안양=이동훈기자 Leeds@

 

이동훈 기자 Leed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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