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은 27일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닷새간 증명서 발급 등 국민연금과 관련한 업무 대부분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중단은 연금공단이 오는 6월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하기에 앞서 업무 수행에 사용하는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센터를 미리 옮기는 작업이 진행되는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이 기간에는 증명서 발급, 반환일시금 지급, 각종 신청·신고서 처리 등이 중단된다.
연금공단은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휴일이 아닌 5월 4일에는 전국 지사와 콜센터(☎1355)를 통해 연금 관련 단순 조회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