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민원소통부문 최고 등급 선정

2016.01.17 20:16:11

경기도교육청이 ‘2015년 국민신문고 운영 종합평가’에서 민원소통 부문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교육청에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2014년 11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처리한 민원을 대상으로 3개 분야 7개 지표를 평가한 결과 경기도교육청은 대구·경남교육청과 함께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만족도 향상 정도, 이송 정확도, 민원 답변 충실도, 민원처리 실태 등 7개 항목 평가지표에서 종합점수 86.5점을 얻은 경기도교육청의 이번 ‘매우 우수(85점 이상)’ 등급은 지난 평가보다 무려 9계단이나 상승한 것으로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홍금임 민원봉사담당 사무관은 “외형적으로는 대구교육청에 이어 2위이지만 민원의 양적인 측면에서는 전국 최대 및 최다 민원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주목할 만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신속 정확 공정을 통한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민권익위의 평가는 42개 중앙행정기관과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정량적, 정성적 평가와 실태점검을 통해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등 5개 등급으로 나누었다.

/이상훈기자 lsh@
이상훈 기자 ls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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