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잘나가’…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거머쥐다

2016.06.28 21:04:39 9면

 

평택시 ‘슈퍼오닝’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부문 수상
종자 선정부터 유통까지 철저 관리

안산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지역문화예술축제 부문 수상
매년 5월 진행… 축제로선 유일 선정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슈퍼오닝’과 안산시의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28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 볼륨에서 열린 ‘2016 소비자 선정 국가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각각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부문, 지역문화예술축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국가대표브랜드 선정은 산업브랜드, 지자체 정책 브랜드, 농특산물 브랜드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가 실시됐으며, 여기에는 13개 지자체와 12개의 기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평택시의 슈퍼오닝은 지난 2006년 평택시가 조례를 제정 농업인, 농협, 평택시가 함께 만든 명품 브랜드다.

시는 그동안 슈퍼오닝 브랜드를 명품화 하기 위해 평택만의 특징을 살린 적정한 품목을 선정해 재배 매뉴얼을 제작 농가에 보급함과 동시에 종자 선정에서 유통과정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지난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전국 우수브랜드로 선정 러브미 휘장을 수여 받기도 했다.

특히 슈퍼오닝은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미국, 독일, 캐나다, 대만 등에도 꾸준히 수출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싱가포르 농산물 수입업체 등과의 MOU를 체결하고 지난달 18일 싱가포르에 첫 수출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국가대표 명품 브랜드 중 축제로서는 유일하게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지역문화예술축제 부문’으로 선정됐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2005년부터 매년 5월에 진행되는 안산의 대표 문화행사로, 올해에는 ‘지금, 우리는 광장에 있다’라는 주제 아래 지난 5월5일부터 8일까지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돼 축제기간동안 약 78만명의 관람객들이 축제를 찾았다.

/안산·평택=김준호·오원석기자 jhkim@

 

 

김준호 기자 jhkim@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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