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銀 ‘은행 만족도 1위’ 직원서비스 등 4개 분야 ‘호평’

2017.02.07 19:57:49 5면

은행 서비스 중 만족도 1위는 KEB하나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천600명을 대상으로 전국 서비스망을 갖춘 은행 8곳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KEB하나은행이 5점 만점에 3.68점으로 가장 높았다고 7일 밝혔다.

이어 신한은행(3.66점), 우리은행(3.63점), KB국민은행(3.63점), NH농협은행(3.61점), 중소기업은행(3.60점), 한국씨티은행(3.60점), SC제일은행(3.56점)의 순이었다. 8개 은행의 종합만족도는 평균 3.62점이었다.

KEB하나은행은 시설과 직원서비스, 금융상품 다양성, 이자율·수수료, 서비스 호감도 등 4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점·ATM 이용 편리성 부문에서는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김장선기자 kjs76@
김장선 기자 kjs76@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974-14번지 3층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