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소주한잔’ 초도 물량 10만 병이 출시 한달 만에 완판됐다.
세븐일레븐 ‘소주한잔’ 판매량은 출시 직후 증류식 소주 1위를 차지하고 전통 주 카테고리 내에서도 5위까지 올라섰다.
출시 직전 1개월(1/22~2/21) 기준 전년 동기 대비 80%의 매출신장률을 보였던 증류식소주는 ‘소주한잔’ 출시 이후 1개월(2/22~3/21)간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5배가 증가했다.
김재선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는 “MZ와 중년 모두에게 어울리는 ‘세대공감酒’ 로 방향성을 잡았었는데 그러한 부분이 잘 전달돼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