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모든 고객'으로 확대

2023.10.26 15:12:32

 

신한은행은 AI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자산관리를 돕는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

 

26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출시된 해당 서비스는 당초 신한은행 주거래 고객 중 ‘프리미어’ 고객들에게 제공됐다. 이후 지난 9월 말 기준 이용고객 19만 명, 포트폴리오 관리자산 1조 7000억 원을 달성했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디지털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자산관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서비스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했다는 게 신한은행 측 설명이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수익성·유동성·위험성·개별 상품 위험성을 기준으로 보유자산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건강도 진단’ ▲고객별 자산선호도, 거래성향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설계’ ▲보유 상품 만기안내 및 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보유자산 사후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PB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고현솔 기자 sol@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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