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유통업체 식목일 행사 다양

2005.03.31 00:00:00

오는 5일 식목일을 맞아 도내 유통업계가 ‘식목일 행사’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도내 유통업체가 '식목일 모음전'등 각종 식목일 행사를 기획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갤러리아는 1일부터 5일까지 ‘식목일 맞이 특별 이벤트’를 열고 환경사랑 캠페인 ‘갤러리아가 희망의 나무를 심어드립니다’를 연다. 이 기간동안 1층 안내데스크에서 당일 5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응모권을 배부하고 7일 점별 추첨을 통해 한화리조트(용인) 내에 고객명패가 부착된 묘목 기증 및 숙박권(1박2일, 5인기준)을 총 30명에게 증정한다. 또 5일에는 6층 카드센터 앞에서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수선화 화분을 증정키로 했다.
롯데백화점 안양점도 1일부터 15일까지 ‘4월의 시작을 환경, 산업 꽃씨와 함께’ 행사를 열고 7층 엘리베이터 홀에서 봉선화, 과꽃, 사루비아 꽃씨를 1천500명에게 증정키로 했다. 또 1일부터 4일까지 ‘숲의 향기 공기정화 식물전’을 열고 산세베리아, 벤자민 등 공기청정에 좋은 식물을 전시하고 50명에게 화분을 주며 4일부터 6일까지는 나팔꽃과 접시꽃의 씨앗 및 화분을 증정키로 했다.
까르프도 ‘식목일 모음전’을 열고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6일까지 퓨리뮬라 500원, 베고니아 3천원, 아젤리아 5천원, 수국을 7천원에 판매하며 호수, 화분, 배양토 등 원예용품을 전품목 20% 할인 판매키로 했다. 또한 꽃씨 3팩을 1천원에 판매하고 식목일 당일에는 당일 구매자에 한해 선착순 200명에게 DIY화분을 준다.
업계 관계자는 “식목일을 맞아 봄의 향기를 듬뿍 느낄 수 있도록 화분과 꽃씨를 준비했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매출 증대의 효과도 함께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모란기자 moran3022@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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