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의 대용량 세탁기와 건조기를 앞세워 미국 초프리미엄 세탁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미국 유통업체 로우스를 통해 공급을 시작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24일 LG전자는 미국 대표 가전 유통업체 로우스(Lowe’s)에 ‘LG 시그니처’ 브랜드의 29인치 대용량 세탁기와 건조기를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미국 내 가정용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 중 최대 용량을 자랑하며, LG전자는 이를 시작으로 북미에서 대용량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새 제품은 미국 소비자들의 세탁 선호 환경을 반영해 설계됐다. 기존 대비 세탁기 용량은 10% 이상 커졌고, 미니워시 기능까지 결합해 세탁 분리 활용도가 높아졌다. 깊이는 이전 모델보다 5% 이상 줄여, 다용도실 등 일반적인 미국 가정 환경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도록 약 31인치 깊이로 설계됐다.
디자인 역시 프리미엄 감성을 살렸다. 버튼과 다이얼을 없애고 7인치 터치 LCD로 조작하며, 무광 표면에 강화 유리 도어와 숨겨진 손잡이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색상은 실버와 블랙 두 가지로 제공된다.
기능면에서는 AI 기술을 접목한 ‘AI 코어테크’로 차별화를 꾀했다. AI DD 모터와 센서를 통해 세탁물의 무게, 종류, 오염도를 분석하고 최적의 세탁·건조 패턴을 자동 적용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세제와 유연제도 자동 투입되며, 보다 직관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LG의 AI 홈 플랫폼 ‘LG 씽큐’도 함께 연동된다. ‘씽큐 업’을 통해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제품 상태를 실시간 점검하는 ‘씽큐 케어’, 세탁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조기가 자동 작동하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 등도 지원된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프리미엄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브랜드 신뢰도와 핵심 부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드럼 세탁기 부문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조사에서 1위부터 3위까지 최상위권을 석권했으며, 올해 5월까지 6개국 8개 소비자 매체에서도 세탁기 평가 1위를 차지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LG 시그니처는 압도적인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초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라며 “최대 용량으로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통해 북미 세탁가전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