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 도서전 'BEYOND THE PAGE : 페이지 너머'를 개최했다.
POPUP7@판교는 경기도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의 마케팅과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체험형 전시 전용 공간이다.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신기술 융복합, 음악, 게임,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팝업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책을 넘어서 콘텐츠로 확장되는 이야기의 세계'를 주제로 한 이번 도서전에서는 2025년 경기도 우수 출판물 제작지원 선정작과 성남시 도서관 추천도서 15종을 전시해 책이 지닌 콘텐츠적 가치를 소개한다.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도서 DIY 체험존, 포토 인증 이벤트, 경품 행사, 리프레시 존 등이 운영돼 오감으로 책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청소년 대상 진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열려 그림책 작가 강연과 창작 장비실 투어를 통해 청소년들이 콘텐츠 산업을 직접 접할 수 있다.
전시는 판교 전시 공간 POPUP7@판교에서 이달 18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정보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도서전은 책을 매개로 한 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POPUP7@판교 공간을 통해 우수한 콘텐츠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류초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