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NFL 볼티모어 레이븐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홈구장 M&T 뱅크 스타디움에 총 1115㎡ 규모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한다. 내년 시즌까지 전광판, 입장 게이트 스크린, 외벽 LED 등을 새로 구축해 관람 몰입감을 높인다.
14일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볼티모어 레이븐스와 2년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M&T 뱅크 스타디움 리노베이션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장 중앙 전광판을 포함한 총 1115㎡ 규모의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와 관중석 4방향 초대형 디스플레이 구축을 포함한다.
특히 약 65m 길이의 초대형 디스플레이가 입장 게이트에 설치돼 스타디움의 새로운 상징이 될 예정이다. 관람객 동선 곳곳에는 100대 이상의 LG TV가 배치돼 경기 하이라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시즌 종료 후에는 외부 리노베이션에 돌입해 215㎡ 규모 메쉬 LED 디스플레이를 외벽에 설치하고, 외부 광장에도 고해상도 스크린을 추가해 팬 친화적 공간으로 만든다.
M&T 뱅크 스타디움은 약 7만 1000명을 수용하는 초대형 경기장으로, LG전자의 혁신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LG전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팬 대상 월간 ‘가장 신뢰받는 선수’ 선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전자는 올해 보스턴 레드삭스 홈구장 펜웨이 파크에 842㎡ 규모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공급하고,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 141㎡ 리본보드를 구축하는 등 미국 주요 경기장으로 공급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정규황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미국 전역의 주요 경기장을 혁신하는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 팬들에게 최고의 관람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