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합리적인 가격과 신선한 품질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안주를 강화한다.
CU는 1인 가구 증가와 홈술 문화 확산에 맞춰 오는 12일 ‘1인용 소용량 회 4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안주류 매출은 ▲2023년 14.8% ▲2024년 16.7% ▲2025년(1~10월) 15.4% 증가하며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족발, 편육, 모둠순대 등 소포장 냉장안주 매출은 전년 대비 17.4% 늘었으며, 이 중 절반 이상(50.8%)이 1인 가구 밀집 지역에서 판매됐다.
이에 CU는 오는 12일부터 ▲숙성 연어회 ▲숙성 광어회 ▲숙성 홍어회 ▲쫄깃한 과메기 등 총 4종의 1인용 회를 선보인다. 숙성 연어회·광어회·과메기 3종은 각 70g(1만 3900원), 숙성 홍어회는 100g(9900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당일 생산·출고를 원칙으로 하며, 가스 치환 포장(MAP) 방식을 적용해 신선도를 높였다. 숙성 연어회와 광어회는 소금으로 숙성하는 ‘시오즈메’ 방식을 통해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고, 숙성 홍어회는 잡내를 최소화해 홍어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과메기는 포항의 HACCP 인증 시설에서 원양산 원료를 저온 냉풍 건조 공법으로 생산해 위생적이고 균일한 품질을 구현했다. 각 상품에는 간장, 초고추장, 홀스래디쉬, 와사비 등 소스가 동봉돼 편의성도 높였다.
박혜리 BGF리테일 HMR팀장은 “혼자서도 합리적으로 고품질 안주를 즐기려는 소비자 니즈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신선하고 품질 높은 상품을 일상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