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2025.11.12 12:20:51

정수기 9년·공기청정기 8년 연속 수상
맞춤 케어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강화

 

코웨이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9년, 8년 연속으로 서비스 품질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최상위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입증했다.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업계별 1위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코웨이는 35년 이상 축적된 렌탈 케어서비스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주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특히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를 필요로 하는 고객을 위해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대상으로 렌탈 계약 기간 중 2회 무상 제공하며,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방문해 전문 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관리를 진행한다.

 

정수기 렌탈 고객에게는 ‘토탈케어서비스’를 제공해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정수기 내부 부품을 교체하고 탱크를 살균하는 종합 위생 관리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해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서비스매니저의 출발 정보와 현재 위치, 예상 도착 시간 등을 알림톡으로 안내해 고객의 신뢰와 편의성을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다양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세심한 서비스가 코웨이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mft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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