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눈에 띄는 전동화 차량 성장세를 이룩했다.
BMW 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전동화 차량 9495대를 판매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5.6% 증가한 수치다.
순수전기차(BEV)는 4814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4640대가 판매됐다. 특히 PHEV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0.7% 상승해 전동화 모델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이같은 실적 상승은 과감한 전동화 제반 투자를 배경으로 이뤄졌다.
BMW 코리아는 활발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투자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BMW 차징 스테이션(BMW Charging Station)’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 등을 시행됐다. 그 결과 현재까지 총 28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완료했다.
또 국내 자동차 수입사 중 유일하게 전기차 배터리 이상 감지 시 화재신고 시범사업에도 참여 중이다. 현재 이 사업에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소방청 및 국내 제작사 2곳과 함께 BMW코리아가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동화 모델 특화 AS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현재 총 80곳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전동화 모델의 정비와 소모품 교환 등이 가능하며, 고전압 배터리나 사고 수리 등 고난도 정비도 42곳의 서비스센터에서 지원한다.
한편 BMW는 지난 9월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서 BMW 뉴 iX3를 공개하고 전동화 차량 라인업을 탄탄히 하는 추세다. 뉴 iX3는 타임지가 뽑은 ‘2025 최고의 발명품’에서 ’차세대 전기 SUV’에 선정되기도 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